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발표···"민간·시장 주도 경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발표···"민간·시장 주도 경제"

등록일 : 2022.06.16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을 보고받고, 기업인 등과 경제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민간, 시장 주도 경제를 강조하면서, 낡은 제도와 그림자 규제를 모조리 걷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발표 회의
(장소: 오늘 오전, 판교 제2테크노밸리)

새 정부의 첫 경제정책방향이 벤처창업의 산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발표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경제정책방향을 직접 보고받고 기업인 등과 함께 경제현안과 향후 5년간 추진해야 할 주요 정책과제를 토론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경제불황 속에서 물가가 오르는 '스태그플레이션'을 언급하며, '복합 위기'라고 진단했습니다.
당면한 민생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경제를 비약적으로 성장시켜 고질적인 저성장과 양극화 문제를 위기 대응과 함께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간, 시장 주도 경제'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민간의 혁신과 신사업을 가로막는 낡은 제도, 그리고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관행적인 그림자 규제, 이런 것들을 모조리 걷어낼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를 더 이상 외면하지 않겠다며 인기가 없는 정책이라도 반드시 밀고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 첫 시정연설에서도 밝혔던 노동, 교육, 연금 개혁도 재차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청년들에게 일자리의 기회를 막는 노동시장, 또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제대로 키워내지 못하는 낙후된 교육제도, 미래세대에게 부담을 계속 가중시켜 가는 연금제도는 당장이라도 두 팔을 걷고 나서야 됩니다."

물가와 금리, 주거 문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간의 생산비용 부담을 덜어 생활물가를 최대한 안정시키고, 우리 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더욱 두텁게 돕겠다고 제시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윤 대통령은 비상한 각오로 경제위기 대응체계를 갖춰 경제의 역동성을 회복해나가자며, 강력한 투지로 현재의 비상 상황에 대응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99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