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직업이 5개! 우리 아빠는 완도의 슈퍼맨!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직업이 5개! 우리 아빠는 완도의 슈퍼맨!

등록일 : 2022.06.18

1. 프롤로그
- 아빠는 직업이 뭐예요? 세 아이의 아빠 박도수 씨가 아이들에게 자주 듣는 질문이다. 새우양식장부터 완도 유일의 요트 유람선까지 운영하는 도수 씨, 바닷바람이 시원해지는 6월, 다둥이 아빠의 여름준비가 시작됐다.

2. 톳 양식은 망했지만, 편두통이 사라졌어요?!
- 서울에서 핸드폰 판매업을 하면서 수입이 좋았다. 하지만 고질병인 편두통 때문에 늘 귀촌을 희망한 도수 씨. 공기 맑은 곳에서 살면 낫지 않을까? 내려온 곳이 완도! 부모님 고향이다.
- 밥벌이 못하겠냐 생각했지만, 처음엔 어촌계 텃새에 눈물도 많이 흘렸다. 톳 양식을 했지만 태풍에 다 날아가 빚만 남았다. 하지만 바다에 온 이후 편두통이 사라지기 시작해 버틸만했다고.

3. 다둥이 아빠의 못 말리는 도전(중소벤처기업부 ‘지역가치 창업가’)
- 귀어 14년 차, 몇 번의 실패를 이겨내고 이제 도수 씨는 쿵짝 잘 맞는 외삼촌과 새우를 키우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새우를 생산하기 위해 바닷물을 끌어와 실내양식에 도전한 그다.
- 완도의 해양자원을 더 발전시킬 수 없을까? 도수 씨의 아이디어로 2018년 완도엔 처음으로 집라인이 설치됐고, 완도 앞바다엔 요트 유람선이 생겼다. 올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지역가치 창업가’에 도전한 도수 씨, 완도의 가치를 알릴 그의 새로운 아이디어는 무엇일까?

4. 에필로그
- 내 아이들에게 도시가 아닌 곳에서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보여주고 싶다는 도수 씨. 그래서 오늘도 완도를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까? 다둥이 아빠의 즐거운 고민은 멈추지 않는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