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유류세 인하 즉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유류세 인하 즉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

등록일 : 2022.06.24

임보라 앵커>
다음 달 1일부터 유류세 37% 인하 조치가 시행되는데요.
정부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유류세 인하 즉시 직영주유소의 판매가격을 인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가격은 23일 기준 리터 당 2천123원, 경유도 2천137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일 고공행진이 이어지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유류세 인하 조치를 시행 당일부터 국민이 바로 체감할 수 있도록 업계와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차 비상경제차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방기선 기재부 1차관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차관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습니다.

녹취> 방기선 / 기재부 1차관
"정책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정유·주유업계와 긴밀히 협의해 유류세 인하 즉시 정유사의 주유소 공급가격과 직영 주유소 판매가격을 인하하도록 하고, 자영주유소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가격을 인하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습니다."

유류세 37% 인하 조치는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부는 또 산업부, 공정위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정유업계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점검할 방침입니다.
생활 물가와 관련해 상하수도 등 지방 공공요금의 경우 하반기에 동결을 원칙으로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또 물가안정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특별교부세 등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입니다.
회의에서는 수출입 동향도 논의됐습니다.
방 차관은 최근 조업일수 부족과 화물연대 파업 등으로 수출이 일시적으로 주춤했다며, 무역수지 적자폭이 다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다만 수출 모멘텀은 유지되고 있다면서 다음 달 중 산업부 중심으로 민관합동 수출상황점검회의를 열어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