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플랫폼 Korea TV(정책스페셜)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정부

등록일 : 2022.09.05

□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정부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성공적 구현을 위해 ‘편안한 국민, 혁신하는 기업, 과학적인 정부’를 목표로 5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추진한다.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통해 향후 국민은 몰라서 정부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알아서 챙겨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고, 신청과정에서 한 곳에 한 번만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등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정부가 개방한 고품질 데이터와 디지털플랫폼정부 기반을 통해 제공하는 핵심기능을 활용해 혁신적 사업을 창출하고, 공공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갈 역량을 확보한다.

□ 디지털플랫폼정부 민관협력 혁신 인프라 구축
디지털플랫폼정부는 ‘국민체감 선도프로젝트’, ‘일하는 방식 대전환’,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 생태계 조성’, ‘데이터 안전 활용기반 강화’ 등 크게 5가지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플랫폼정부가 구현되면 국민들은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정부는 인공지능·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개인맞춤형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다.

□ 출연자
고 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
이광용 (네이버 책임리더)
김준범 (네이버 클라우드 이사)
이재호 (한국행정연구원 박사)
김재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류제명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추진단장)
권헌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윤여주 (윤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 사업부문 대표)
황성주 (KAIST AI대학원 교수)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