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토부, 택시 심야운행 확대 요청···다양한 플랫폼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국토부, 택시 심야운행 확대 요청···다양한 플랫폼 지원

등록일 : 2022.10.24

윤세라 앵커>
정부가 심야 택시난 완화를 위해, 택시업계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정부는 택시 업계에 심야운행 확대를 요청했고, '택시 플랫폼 경쟁 활성화'를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국토교통부와 택시업계가 간담회를 갖고 택시 심야운행 확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전국법인·개인택시연합회 회장과 서울법인·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을 만나 택시업계에 심야운행 확대를 요청했고 택시 플랫폼의 경쟁 활성화에 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원 장관은 개인택시의 휴업일을 강제한 택시부제에 대해 다수 지자체가 해제를 검토 중이라고 알리면서 택시업계가 심야 운행에 적극 나서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원 장관은 또 "국민들이 연말 모임을 마치고 빠르게 귀가할 수 있도록, 개인택시는 심야 운행조 운영, 법인택시는 심야근무자 확대 편성 등 자구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원 장관은 최근 카카오T 서비스 일시 중단 사태에 대해선 택시호출 시장의 독과점 상황이 피해를 더 키운 면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다양한 플랫폼이 성장해 경쟁할 수 있도록 규제 샌드박스와 신규 서비스 출시지원 등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의 후속 조치들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손윤지)
아울러 심야 택시공급 확대와 모빌리티 규제 개혁을 통해 국민 편의를 늘릴 계획입니다.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7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