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에너지 산업, 뉴패러다임을 열다

▶ 탄소중립화, 디지털화로 변화하고 있는 에너지산업 패러다임
국제에너지기구는 청정에너지 시장규모가 ’20년 1,240억 달러에서 ‘30년 8,720억 달러로 약 7배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은 탄소중립화, 디지털화로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에너지산업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 에너지산업의 태동기, 잠재력 이끌어 낼 新 비즈니스 육성이 필요한 시점!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에너지혁신기업으로 분류 되는 기업은 2,523개 수준이지만, ‘19년 대비 ’20년 매출액 증가액은 3.5%로 벤처기업 -0.1%에 비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고용창출효과도 일반제조업의 2배 이상으로 기대되고 있다. 4차산업기술·디지털기술과 융·복합한 에너지혁신기업의 등장! 대한민국이 에너지혁신벤처기업 육성과 지원에 나섰다!

▶ K 에너지산업의 현장 속으로!
친환경 신재생 수소에너지 기반 기술의 범한퓨얼셀! 에너지에 데이터기술을 입혀 소비자가 조절할 수 있는 ‘에너지제로하우스’를 확산시키고 있는 캐빈랩!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해 에너지산업의 안전점검 시간 비용을 절약해 주고 있는 니어스랩! 에너지 저탄소화와 디지털화를 통해 성장 중인 에너지혁신벤처기업들을 만나본다.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든든한 지원&산업통상자원부의 국정과제
에너지 혁신 기업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그리고 ‘에너지안보 확립 및 에너지 新산업, 新시장 창출’이라는 국정과제를 통해 태양광, 풍력, 수소, 수요관리 등 에너지 신산업을 창출할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혁신벤처기업 지원 계획을 들어본다.

출연자:
박재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기술과 사무관)
김봉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기술사업화실장)
최재혁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 ‘N’사 대표)
김주원 (‘N’사 데이터매니저)
김경학 (에너지 관리 플랫폼 ‘K’사 대표)
임진영 (‘R’주거단지 관리소장)
최성환 (‘K’사 상무)
정영식 (수소연료전지 개발 ‘B’사 대표)
변용수 (B사 상무)
김혜경 (창원시 합포구)
권기영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