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8세 이상 개량백신 추가접종 시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18세 이상 개량백신 추가접종 시작

등록일 : 2022.11.07

김용민 앵커>
18세 이상 성인 대상 개량 백신 추가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윤세라 앵커>
방역당국은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해, 추가 접종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는데요.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겨울철 추가접종은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가 대상입니다.
마지막 접종일이나 확진일을 기준으로 4개월이 지났다면, 접종이 권고됩니다.
3차 접종이나 4차 접종을 받고 120일이 지난 성인이라면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을 통해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이 가능한 겁니다.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 가능한 개량 백신이 활용되는데, BA.1 기반 모더나 백신이나 화이자사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세종인 BA.5 변이에 맞서는 또다른 화이자 개량백신의 경우 오는 14일부터 예약접종과 당일접종이 가능합니다.
mRNA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다면 노바백스 등 유전자재조합 백신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당일접종은 의료기관 예비명단과 SNS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참여하면 됩니다.

녹취> 박향 / 중수본 방역총괄반장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1339 콜센터,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또 소중한 가족을 위한 대리예약도 가능합니다. 잔여 백신 당일 접종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1만 8천671명 발생했습니다.
월요일 발표 기준 7주 만에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365명, 사망은 1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김병찬)
방역당국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오미크론 하위변이가 확산하고 있고, 국내 환자 발생도 계속 증가 중인 만큼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접종에 참여할 것을 재차 당부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8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