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식량·에너지·안보·보건 분야 기여 방안 강조 전망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식량·에너지·안보·보건 분야 기여 방안 강조 전망은?

등록일 : 2022.11.15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동남아 순방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정상외교 행보를 중심으로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종훈 / 시사평론가)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동남아 순방 두 번째 국가인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B20서밋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경제외교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우선 'B20서밋'에 대한 개요 및 참석 의미부터 설명해 주시죠.

송나영 앵커>
B20서밋 기조연설에서 나온 주요 메시지도 살펴보죠.
윤석열 대통령은 현 글로벌 복합위기를 극복할 해법은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공급 혁신에 있다고 진단하고 한국이 디지털 질서의 재정립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도 보였는데요, 내용 짚어 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한편 윤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경제 관료, 기업인들이 함께하는 '한-인니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에서 투자와 공급망 협력 등을 논의했습니다.
우리 새 '인도-태평양 전략'의 경제 전략 실행을 위한 첫 발도 내딛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관련 주요 논의와 성과 짚어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G20 정상회의 첫날인 오늘 윤 대통령은 식량·에너지·안보·보건세션에서 발언할 예정입니다.
G20 참석 의의와 기대성과 어떻게 보십니까?

송나영 앵커>
이밖에 이번 윤석열 대통령 순방 성과는 내일 오전 KTV 특별생방송에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엔 윤석열 정부 출범 6개월 성과 살펴보겠습니다.
정부는 건전재정 기조 전환을 공식화했는데요.
관련 기조 및 주요 행보 짚어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정부는 이와 함께 서민들과 취약 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질 것에 대비해 새출발기금 등을 출범시켰습니다.
지속가능한 재정 정책 및 관리를 위한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송나영 앵커>
지금까지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19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