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숫자로 보는 윤석열 정부 '10대 성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숫자로 보는 윤석열 정부 '10대 성과'

등록일 : 2023.02.02

김용민 앵커>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대표적인 정책 성과 10가지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UAE 국부펀드 40조 원 투자 유치'와 '부동산 3중 규제지역 해제', '월 70만 원 부모급여 지급'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신국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 UAE 방문 당시 자신을 1호 영업사원이라며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를 펼쳤습니다.
가장 큰 성과 가운데 하나는, UAE의 300억 달러, 40조 원의 투자 유치로, UAE 역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 입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지난달 31일,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가장 큰 성과는 한국-UAE 정상회담에서 합의하고 공동성명에 명시한 UAE 국부펀드 300억불 투자 약속입니다."

정부는 서울 강남, 서초, 송파, 용산을 제외하고 전국 모든 지역에서 투기, 투기과열, 조정 지역인 부동산 3중 규제 지역을 해제했습니다.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한 겁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주요 공약 사항 가운데 하나였던 부모 급여 지급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부터 만 0세 아동의 가정에 월 70만 원, 1세 아동 가정에는 월 35만 원이 각각 지급됩니다.

녹취> 이기일 / 보건복지부 제1차관
"(부모 급여를 통해) 출산 초기 가정의 소득을 두텁게 보전하고 양육에 대한 부모의 선택권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정부는 지난 2017년 이후 5년 만에 한미연합연습이 실기동 훈련을 포함해 정상화된 것도 주요 성과로 꼽았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세계 수출 순위 6위에 오른 것과 방위 산업 수출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한 것도
10대 성과에 올랐습니다.
이 같은 10대 성과가 담긴 영상이 이번 한달 간, 광화문 등 전국 주요 장소 146개 전광판에서 송출됩니다.
(영상편집: 박은혜)
영상은 또 유튜브 등 SNS 채널에도 소개됩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