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2. 03.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2. 03. 10시)

등록일 : 2023.02.03

신국진 기자>
2월 3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연일 첨단 과학기술과 디지털 기반 혁신에 국가 경쟁력은 물론, 우리 미래가 걸려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과학기술과 디지털 분야 스타트업 중에서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정부는 앞으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유치와 투자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바라카 원전 수주·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관계자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합니다.
윤 대통령은 '바라카 원전'의 주역들을 만나 14년 전 바라카 원전 수주 당시 애로사항과 현장 경험을 듣고, 추가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한 총리는 지난해 연말부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설에는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넘긴 것을 언급하며 힘든 상황에서도 국민 모두가 도움을 줬다며 선량한 국민을 위해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는데요.
한 총리는 또 다른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오늘 오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전 8시부터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 투자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수출 투자대책회의는 처음 신설된 회의로 정부는 격주로 업종별 수출 투자여건 등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회의에서 "대외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일부 형성되고 있지만 상반기까지는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제조업 업종별 수출과 투자 지원 방안을 마련해 기업에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는 경북 포항을 방문합니다.
정부의 인재양성 기조에 맞춰 포스텍 대학 현장을 둘러보고, 인재양성 전략 등을 점검합니다.
오후에는 경북 포항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해 사회 취약 계층 아동 교육 환경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제3회 한국수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수어의 날은 2016년 2월 3일 한국 수화 언어법이 공식 제정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재정됐습니다.
박 장관은 기념식에 참석해 수어의 날을 축하하고,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정부가 전례 없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종합적인 개선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대책 수립에는 행안부를 비롯해 환경부, 기상청 등 12개 기관으로 구성돼 마련했는데요.
호우피해 방지를 위한 5대 전략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사전 예측과 예방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국정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