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바이오 헬스,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바이오 헬스,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등록일 : 2023.02.28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바이오 헬스를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키워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헬스 산업을 핵심 전략 산업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지원해야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전략 회의
(장소: 28일, 청와대 영빈관)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전략 회의.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바이오헬스 분야 시장 규모는 전 세계 2천600조 원이라며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미래의 성장과 직결되는 아주 유망한 분야이고, 또 국민 건강을 지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아주 양질의 고소득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바이오헬스 산업을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벤처와 청년들을 위해 한국판 보스턴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벤처와 청년들이 이 분야에 도전하고 이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한국판 보스턴 클러스터 조성을 적극 추진할 생각입니다."

윤 대통령은 데이터 활용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데이터 활용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데이터와 관련된 제도를 개선하고 정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개인정보를 가명정보화, 비식별화하면서도 산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윤 대통령은 국회에 계류 중인 디지털헬스케어법의 처리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바이오헬스 기술은 각종 기술,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신성장 동력이라며 범정부 거버넌스를 구축해 민간 협력체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