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를 스타일 하다, K-패션
1. 패션 한류의 위상
“2023 FW 파리 패션위크 장악”
“세계 4대 패션위크(파리, 뉴욕, 런던, 밀라노)에 초청된 한국의 패션 브랜드” 한국 패션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패션 변방의 나라였던 한국의 패션이 세계의 무대에서 힘찬 런웨이를 하고 있는데, 패션 한류의 위상과 매력.

2. 패션 한류의 원조, 조선시대의 한복 & 장신구
K-패션 위상의 중심에는 한복과 장신구에 대한 관심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사극을 통해 선보인 조선 시대의 패션은 외국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데, 조선시대의 패션은 신윤복의 그림, 일찌감치 조선의 모자에 관심을 가졌던 서양인들의 기행문 기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복과 장신구의 아름다움, 그 안에 담긴 조선시대 여성들의 삶, 어려운 환경에도 아름다운 문화를 만든 규방의 이야기.

3. 전통과 현대를 잇는 패션
우리의 공예는 패션 1세대 디자이너들을 통해서도 재현되었다. (앙드레김 등) 패션 1세대 디자이너들을 통해 선보인 다양한 공예요소, 현대의 요구를 수용하며 재해석되고 있는 (김단하 한복 등) 젊은 디자이너들의 한복. 현대 패션 또한 전통을 수용하며 (신라 복식을 적용한 우영미 디자이너 등)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 전통과 현대의 미를 아우르며 성장하는 K-패션.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