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1. 한글이 좋아 한국을 찾은 어학당 친구들
다양한 이유로 한국을 찾은 학생들! 그러나 그들의 공통점은 한글! 한글에 관심을 갖게 되어 한국어를 배우며 그 깊이를 알아가는 중이라고 한다. 현재 중급이상으로 한국어를 사용할 줄 알지만, 한글에 대한 열정은 더 깊어진다는데! 한글 사랑에 푹~ 빠진 부천대학교 글로벌 어학센터 어학당의 학생들을 만나 한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2. 온라인 앱을 통한 한글의 세계화
한글의 인기가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한글 앱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게 한 개발자들을 만나본다. 한글과컴퓨터의 합작법인이 이곳은 앱을 통한 튜터링 수업은 물론 교재를 직접 만들기도 하고, 자신의 현재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기술력까지 갖추었다. 또한 AI를 통한 기초학습 서비스를 위한 기술개발 중이라고 하는데!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한글을 만나본다.

3. 서예 느낌 그대로~ 한글 캘리그래피의 매력
요즘 외국인들 사이 한글을 쓰는 캘리그래피가 유행이라고 한다. 한글 캘리그래피를 접해보지 못한 멜로디는 인사동의 한 작업실을 찾아가 붓과 먹을 사용하여 한글을 써보고 인생 첫 캘리그래피를 완성한다. 또한, 첫 도장을 선물 받아 캘리그래피에 낙관까지 찍는 새로운 경험을 해본다.

4. 한글운동가 김슬옹 박사와의 만남
오랜 시간 동안 한글 관련 많은 업적을 남긴 한글 운동가 김슬옹 박사! 훈민정음을 통한 한글 이야기는 물론, 한글의 위대함과 미래 가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