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1. 작곡가 윤일상에게 듣는 K-POP 이야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작곡가, 가수로 활발히 활동하고 윤일상과의 만남!
K-POP 이전과 이후의 대한민국 음악 시장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그의 입을 통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2. 이인영 한복 디자이너가 말하는 K-패션
이 시대 최고의 한복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이인영 한복 디자이너!
우리의 전통문화를 담고 있는 한복을 중심으로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복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대한민국 패션 산업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다시 한번 짚어보고 K-패션의 위상에 대해 이야기 한다.

3. 세계 무대를 주름잡는 K-게임의 세계: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웹툰과 함께 글로벌 주역으로 떠오르는 K-게임은 K-플랫폼에 모든 것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K-게임의 성장 동력은 무엇이며 더 새롭고 큰 시장을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찾아가 함께 체험해보고 담당자를 만나 깊은 이야기를 나눠본다.

4. 드라마, 영화 등 세계를 이끌어가는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
K-콘텐츠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드라마, 영화, 한식 등... K-콘텐츠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며 이로인해 더불어 성장하는 우리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K-콘텐츠의 성장을 위해 더 힘써야하는 부분은 어떤 것들인지 대중문화평론가의 입을 통해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