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K-한식
1. 미슐랭 셰프의 이유있는 도전! 반찬가게의 大변신
음식 신동으로 불린 천재 요리사 민요한 대표! 어린 나이에 미슐랭 셰프로 활동하다 돌연 한국으로 돌아와 한식의 지평을 넓히기 위한 도전으로 프리미엄 반찬가게를 오픈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한식을 가장 가깝고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반찬가게! 그곳에서 다양한 한식을 만나보고, 민요한 대표가 직접 요리하는 모습은 물론 집에서도 음식을 더 맛있게 할 수 있는 꿀팁까지 알아본다.

2. 한식의 매력에 푹~ 빠져 요리까지 배우는 사람들
한식의 다양성에 힘입어 한국인들에게도 인기절정인 한식! 30년 전통의 요리학원을 찾아가 화양적과 표고버섯전을 사람들과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고, 왜?! 한식을 배우고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사람들의 이야기를 직접들어본다.

3. 전통을 잇는 한식 대가의 윤숙자 교수를 만나다
한식 대가로 손꼽히는 윤숙자 요리연구가! 윤숙자 요리연구가는 한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그 누구보다 앞장서는 인물이다. 이번 시간엔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내외국인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통 요리 단호박설기와 개성우메기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 한식의 현재와 미래가치 등 전문가 입장에서 바라본 한식에 대한 다양한 시선으로 한식의 매력을 재발견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