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해군, '서해수호의 날' 맞아 대규모 해상기동훈련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해군, '서해수호의 날' 맞아 대규모 해상기동훈련

등록일 : 2023.03.21

최대환 앵커>
오는 24일은 서해 북방한계선을 지키다 전사한 우리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는 서해수호의 날입니다.

송나영 앵커>
우리 해군이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대규모 해상기동훈련을 통해 영해 수호의 의지를 다졌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서해 상에서 우리 해군 함정들이 일사불란하게 기동합니다.
남하하는 적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서입니다.
곧이어 적을 향해 함포 사격을 가했습니다.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동·서·남해 전 해역에서 대규모 해상기동훈련이 진행됐습니다.

현장음>
"(적의 도발 시에는) 처절하게 응징한다!"

서해 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 등 서해 북방한계선을 지키다 전사한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는 날로,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로 지정됐습니다.
이번 훈련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3천2백 톤 급의 을지문덕함과 서울함, 독도함 등 해군 함정 20여 척과 해상 작전 헬기 등 항공기 20여 대가 투입됩니다.
동, 서해에서는 적의 다양한 기습도발에 대응하기 위해 국지도발 대응훈련과 대잠수함전 등이 실전처럼 진행되고, 남해에서는 적의 후방 침투를 차단하고 주요 항만 보호를 위한 훈련이 진행됩니다.
(영상제공: 해군 / 영상편집: 하수현 / 영상그래픽: 지승윤)
해군은 오는 26일까지 안보강조 기간으로 지정하고, 영해 수호 의지를 다지는 결의대회 등도 진행합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