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디지털정부 사전협의 제도 때문에 사업 일정 지연된다?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디지털정부 사전협의 제도 때문에 사업 일정 지연된다?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7.20 11:40

윤세라 앵커>
지난해 전자정부서비스 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9명 이상이 전자정부를 이용했고, 이용 국민의 97.7%가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전자정부서비스가 우리 생활 속 많은 곳에 자리 잡고 편리함을 주고 있다는 건데요.
그런데 일각에서는 전자정부 사전협의 제도와 관련해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정책과 김병윤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김병윤 /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정책과 사무관)

윤세라 앵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부가 정보화사업 중복투자 방지를 위해 '사전협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사업기간 감소와 일정 지연 문제가 발생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선, 이 부분 사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윤세라 앵커>
또 이런 주장도 나오고 있는데요.
사전협의 제도 적용 대상이 지나치게 광범위하다... 라는 이야기 인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시나요?

윤세라 앵커>
끝으로 윤석열 정부의 주요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향후 어떤 계획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윤세라 앵커>
네, 지금까지 ‘디지털정부 사전협의 제도’와 관련해 행정안전부 김병윤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