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일 정상회의, 다음 달 18일 미국서 개최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한미일 정상회의, 다음 달 18일 미국서 개최

등록일 : 2023.07.22 19:04

임보라 앵커>
한미일 정상회의가 다음 달 미국에서 개최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한미일 정상회의는 다음 달 18일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한미일 3국 정상회의를 8월 중 미국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구체적인 날짜와 장소는 3국 간 조율을 거쳐 빠른 시일 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일 정상회의는 다음 달 18일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언론은 한미일 3국이 다음달 18일 미국 워싱턴 근교에서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향으로 조율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캠프 데이비드는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한미일 정상회의는 지난 5월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일 정상에게 워싱턴 개최를 제안한 지 약 3개월 만에 열리게 됐습니다.
국제회의가 아닌 별도의 장소에서 한미일 정상회의가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미일 삼각공조를 강화하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이번 정상회의에선 무엇보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대응한 공조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프놈펜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세 나라 정상이 합의한 '북한 미사일 경보정보 공유'의 조속한 가동 등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또, 공급망 등 경제안보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 이슈도 다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