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경제회복·개혁과제 추진에 더욱 매진"

KTV 대한뉴스 7 화~금 07시 00분

한 총리 "경제회복·개혁과제 추진에 더욱 매진"

등록일 : 2024.04.12 08:39

모지안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도 22대 총선의 민의를 겸허히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22대 국회와 대화하고 협력하며, 민생경제 회복과 개혁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민아 기자입니다.

김민아 기자>
제16회 국무회의
(장소: 11일, 정부서울청사)

총선 후 처음 열린 국무회의.
한덕수 국무총리는 22대 국회와 더 많이 대화하고 더 깊이 협력하며 국민의 뜻에 함께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정부는 총선의 민의를 겸허히 받아들여, 국민의 기대에 부족함이 없었는지 국정 전반을 되돌아보며 민생경제 회복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개혁과제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여러 지표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국민이 느끼는 경기는 여전히 어렵다며 국무위원들에 민생 문제의 빠른 해결도 주문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국민의 입장에서는 정부 부처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정부의 모든 부처는 원팀이 되어 물가 등 당면한 민생 문제 해결과 국정과제 추진에 매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서, 21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여야와 협력해 시급한 민생경제 법안을 처리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또, 2023 국가 재정 결산 결과에 대해 "재정은 국가 경제의 마지막 보루"라면서 "지난해 예상치 못한 세수 감소에도 지출 구조조정 노력으로 추가 국채 발행 없이 국가채무를 관리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봄나들이 철을 맞아 행안부 등 관계부처에는 안전 현장을 점검하고, 산불 예방에 힘써줄 것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세원)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