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가요로 '환영'···"호혜적 동반자 관계 발전"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한국가요로 '환영'···"호혜적 동반자 관계 발전"

등록일 : 2024.06.15 17:46

변차연 앵커>
윤 대통령의 이번 투르크메니스탄 국빈방문은 양국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됐는데요.
투르크메니스탄 측은 윤 대통령은 극진한 환대로 맞이했고, 국빈만찬에서는 '젊은 그대', '만남'과 같은 한국 가요를 연주하며 환영했습니다.
계속해서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한-투르크메니스탄 공식환영식
(장소: 10일, 대통령궁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

윤석열 대통령이 탑승한 차량이 투르크메니스탄 기마대의 호위를 받으며, 대통령궁에 입장합니다.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이 윤 대통령을 반갑게 맞이하고, 이어서 의장대 사열이 이뤄집니다.
윤 대통령과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은 공식환영식에 이어 단독, 확대회담, MOU 서명식, 공동언론발표를 함께하며, 친분을 쌓았습니다.

녹취> 김태효 / 국가안보실 1차장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은 오랜 친구인 한국과의 만남은 늘 반갑고 기대된다고 하면서 이번 방문이 양국 협력의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국빈만찬에서도 투르크메니스탄 측의 환대는 이어졌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귀한 손님이 오면 대접하는 전통이 있는 송아지 요리를 제공했습니다.
또, 고려인들이 즐겨왔던 음식들도 메뉴에 포함됐습니다.
만찬 중에는 한국 노래가 울려퍼졌습니다.
가수 김수철의 '젊은 그대', 노사연의 '만남'과 같은 가요가 연주됐고, 아리랑 등 민속음악도 흘러나왔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국빈방문을 계기로, 2008년 맺은 '호혜적 동반자 관계'를 한층 더 심화, 발전시켰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우리 기업의 에너지·플랜트 사업 수주 지원으로 경제외교를 강화하고, 무역투자촉진프레임워크을 체결해 포괄적 경제협력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김세원)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