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특강! 생각의 힘 화요일 20시 10분

작은 빵에 담긴 큰 사랑

등록일 : 2024.10.31 12:26

매일 아침 7시 30분... 따끈따끈하게 갓 구워진 빵이 남해의 작은 빵집의 앞에 놓인다. 그리고 아침밥을 굶었을 동네 초중고생들은 빵과 함께 놓인 음료수까지 가져간다. 가격은? 무료, 공짜다. 이렇게 수년째 아침마다 '무료 빵 나눔'을 하는 이는 이 빵집의 주인인 김쌍식씨. 빵 종류는 소보로, 크림빵, 야채빵, 카스테라 등 매일 다르다. 동네 아이들이 '먹고 싶은 빵'을 위주로 세팅된다. '아침 밥 굶는 아이들'을 위한 무료 빵 나눔뿐만 아니다. 일 년에만 수천 만원 어치 빵을 장애인 단체 등에 나누고, 기부금이 들어오면 그 기부금을 또 이웃에 기부한다는 김쌍식씨. 자신을 위해서는 '돈이 필요 없다' 말하는 그는 그야말로 이 시대를 대표하는 나눔 천사. 가게가 휘청이던 코로나 시기에도 빚을 져가며 빵 나눔을 했다는 그는 맛있는 빵을 그저 이웃과 함께, 좋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고 싶어 나눔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렇게 큰 사랑을 전하면서도 "자신은 의인도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하며 사람 좋은 미소를 짓는 김쌍식씨. 그의 '맛있는 빵에 담긴 큰 사랑' 이야기를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