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능 준비상황 점검···문답지 운송 개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수능 준비상황 점검···문답지 운송 개시

등록일 : 2024.11.11 20:05

모지안 앵커>
이번주 목요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이주호 사회부총리가 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전국 시험장으로 수능 문제지와 답안지의 운송도 시작됐는데요.
박지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지선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4일 치러집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는 수능을 앞두고 시험장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지진과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대책도 살폈습니다.
앞서 정부는 전국 85개 시험지구 1천282개 시험장에 2주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보수 공사까지 마친 바 있습니다.
이 부총리는 철저한 사전준비와 대응체계를 갖췄으며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주호 사회부총리
"수능 시험 당일까지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조치하여 수험생들이 시험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수능 문제지와 답안지는 13일까지 전국 시험지구에 운송됩니다.
문답지는 통상 가장 먼 지역부터 보내는데, 운송 과정에는 보안을 위해 시험지구별 인수 책임자를 비롯한 시도 교육청 관계자와 교육부 중앙 협력관 등이 참여합니다.
경찰은 문답지가 차량에 실려 이송될 때부터 운송 전반에 걸쳐 경호하게 됩니다.
시험지구로 옮겨진 문답지는 철저한 경비 속에 시험 하루 전까지 별도 장소에 보관되고, 시험 당일에야 시험장으로 운반됩니다.
한편 정부는 수능을 앞두고 안전 관리 대책도 점검했습니다.
수능 당일부터 17일까지를 수능 대비 특별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수능 당일 시험장 주변 교통혼잡 해소와 인파 밀집 관리에 나섭니다.
(영상취재: 심동영 전병혁 / 영상편집: 정성헌)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