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이재명 대통령 중국 국빈 방문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민생경제관계장관회의 신설···신선란 224만 개 수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민생경제관계장관회의 신설···신선란 224만 개 수입

등록일 : 2026.01.07 17:36

임보라 앵커>
정부가 민생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를 전담하는 민생경제 관계장관회의를 새로 출범시켰습니다.
올해 첫 회의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불안해진 먹거리 물가 안정 대책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정부가 민생경제를 전담 논의하는 '민생경제관계 장관회의'를 새롭게 신설했습니다.

민생경제관계장관회의
(장소: 7일, 정부서울청사)

구윤철 경제부총리는 첫 회의를 주재하고, 올해를 잠재성장률 반등과 양극화 개선의 전기로 삼는 '경제 대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구 부총리는 민생 안정이 내수 회복으로 이어지고, 소득과 자산 격차를 해소하는 핵심 기반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물가와 일자리, 복지 등 국민 삶과 직결된 과제를 중심으로 범정부 대응에 나설 계획입니다.
우선,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에 따른 산란계 살처분 증가에 선제 대응합니다.
신선란 224만 개에 대한 수입 절차에 즉시 착수해 이달 안으로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수급 상황에 따라 계란 납품단가 인하도 추진합니다.
닭고기 수급 안정을 위해 육계 부화용 유정란 700만 개 이상을 수입해 공급 확대에도 나섭니다.
가격이 높은 고등어는 이달 8일부터 최대 60% 할인 지원하고, 수입선도 다변화할 계획입니다.
수산물 비축 물량은 즉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가공품 형태의 방출도 확대합니다.
또한, 다음 주 축산물 유통 효율화와 경쟁 촉진을 담은 유통구조 개선 방안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앞으로 민생경제관계장관회의를 중심으로 청년 일자리 확대와 취약계층 맞춤 지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정성헌 / 영상그래픽: 민혜정)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