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美 다이옥신 쇠고기, 국내 소비자는 안전”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美 다이옥신 쇠고기, 국내 소비자는 안전”

등록일 : 2006.12.22

이달 초에 뼛조각이 발견돼 불합격 처리됐던 미국산 쇠고기에서 이번에는 허용치를 넘는 다이옥신이 검출됐습니다.

전량이 반송 또는 폐기처분이 결정돼 국내 소비자에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김미정 기자>

이번에 다이옥신이 검출된 미국산 쇠고기는 지난 3차분 수입물량.

이미 검역과정에서 뼛조각 7개가 발견돼 전량 불합격 조치가 취해진 쇠고기입니다.

따라서 다이옥신 검출 쇠고기가 국내에 유통될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정부는 현재 다이옥신 검출에 대해 미국 측에 원인 규명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뼛조각은 가공과정에서 들어갈 수 있지만 다이옥신은 사료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역학조사가 필요하다는 설명입니다.

이에 대해 미국은 22일 오전 우리 정부에 다이옥신 검사 방법과 절차, 시료채취 방법 등을 질의했습니다.

한편 미국산 쇠고기에서 다이옥신이 발견됨에 따라 한미 양국간 쇠고기 기술협의는 물론 한미 FTA 6차 협상에도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농림부는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에 문제가 생긴 만큼 한미수입위생조건 수정여부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