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 정책효과 가시화로 집값 안정`

출발! 국정투데이

“부동산 정책효과 가시화로 집값 안정`

등록일 : 2006.11.07

최근 집값 상승 조짐이 심상치 않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정부가 추진 중인 부동산 정책의 효과가 가시화하면서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은 `국내주식 시장 대세 상승 가능한가`라는 보고서에서 내년 주식 시장이 호황을 누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면서 그 이유로 저금리 기조 지속 등 자본시장의 5가지 환경변화를 꼽았습니다.

이 5가지 변화 중 가장 눈여겨 볼만 한 대목은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입니다.

보고서는 내년부터 부동산이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이 약화될 것이고 이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하향 안정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처럼 전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

최근 판교 분양 발표 이후 서울 외곽과 수도권의 중소형 아파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 정책이 내년부터 효과를 보이면서 점차 안정을 되찾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보고서는 정부의 수도권 공급 물량의 확대 정책도 집값 하락 추세를 도울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최근 지방을 중심으로 미분양 주택 물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등 공급 우위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부의 강력한 투기 억제 정책과 공급물량 확대 정책으로, 예전과 달리 부동산이 최고의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이 점차 약화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상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