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언론 `반 장관 지지, 이례적 수준`

KTV 국정와이드

세계 언론 `반 장관 지지, 이례적 수준`

등록일 : 2006.10.04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이 UN 사무총장 선출을 위한 4차 예비투표에서도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면서 사실상 사무총장에 확정됐습니다.

세계의 주요언론들은 이같은 안보리의 지지가 이례적인 수준이라고 전하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기자>

`지구촌의 재상`으로 불리는 유엔 사무총장에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이 사실상 내정됐습니다.

지난 3일 열린 4차 예비투표까지 반기문 장관은 연거푸 1위를 차지하며 폭넓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 같은 유엔 안보리 이사국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대해 주요 외신과 언론들은 이례적이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AP통신은 `4차 예비투표 하루 만에 영국과 중국, 러시아 등 안보리 이사국들이 반 장관에 대한 찬사와 기대를 쏟아내고 있다`며, 지지후보에 대한 입장을 끝까지 숨겨온 전통적인 관례에 비춰볼 때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신화통신은 `이전 선거에선 모든 회원국을 만족시킨 후보가 없어 일부 강대국의 인가를 받은 사람이 총장 자리에 올랐으나, 반 장관은 천시와 지리, 인화를 한 몸에 모아 당선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밖에도 블룸버그는 타루르 후보가 반 장관 지지를 표명한 만큼 반 장관의 유엔 사무총장 가도에 사실상 경쟁자는 없다고 낙관했고, ABC뉴스도 반 장관이 9일 안보리 공식투표에서 선출되면 문제없이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반 장관은 오는 9일 열릴 예정인 본 투표에서 상임이사국의 반대 없이 9표 이상을 얻게 되면 유엔 총회에 단일 후보로 추천되며, 총회의 인준절차를 거쳐 내년 1월부터 5년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