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제3호 태풍 `에위니아` 강풍과 호우를 동반한 위력적인 태풍이지만 신경만 쓴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태풍 피해, 어떻게 대비하면 줄일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초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태풍 에위니아.

강한 바람을 동반하는 만큼 무엇보다 간판이나 날아갈 위험이 있는 물건들을 고정해 두어야 합니다.

또 고층 아파트의 경우엔 유리창을 테이프로 고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도로를 달리는 차량은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자칫하다간 강풍 때문에 차량이 전복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풍의 오른쪽에 속하는 지역은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점을 감안해 대피소의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런 호우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야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범람이 우려되거나 자주 침수되는 하천 주변에는 가지 말고, 호우 시 경사지 아래쪽 주민들은 산사태를 대비해 평지로 대피해야 합니다.

또 감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고압 송전시설은 멀리하고 집안의 전기 수리도 이때만큼은 피해야 합니다.

농촌에서는 비닐하우스 주변을 고정하고 버팀 기둥을 설치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해안지역에선 선박을 대피시키고 다른 선박과의 충돌에 대비해 선박에 고무 타이어를 부착해 둡니다.

또 태풍이 우리나라를 정면으로 통과하는 만큼 TV나 라디오로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경보 발령과 대국민 행동요령 등 시시각각 내려지는 정부의 조치에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