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디지털 봉사단 출범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디지털 봉사단 출범

등록일 : 2006.06.01

정보문화의 달인 6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다가올 유비쿼터스 시대를 준비하고 정보 취약계층이 지식정보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따뜻한 디지털 봉사단` 발대식 현장을 살펴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디지털 기회지수는 세계 1위. DOI, 즉 디지털 기회지수는 인프라 보급과 기회제공, 인터넷 이용률 등 3가지 요소의 활용정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정보통신의 발전정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IT 강국인 한국의 위상에 걸맞은 정보문화의 향상을 위해 `따뜻한 디지털 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출범을 알렸습니다.

`따뜻한 디지털 봉사단`은 앞으로 개인이 가진 정보화 역량을 정보 소외계층과 공유하는 나눔의 IT운동을 펼치게 됩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강사 지원단과 내고향 IT 봉사단, 어르신 IT 봉사단 등 이미 활동하고 있는 7개 분야 4,500명의 봉사단이 체계화돼 통합 운영됩니다.

또한 장애인과 노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IT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탤런트 오지호씨와 박은혜씨가 홍보대사로 임명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정보통신부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전정보 이용을 강조하고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