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
윤석열 대통령 아세안+3·G20 정상회의 주요 일정 및 내용
심수현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동남아 순방길에 올랐습니다.
윤 대통령은 순방 첫날, 아세안 9개국과의 정상회의에서 정부의 지역외교 구상인 한국판 인도-태평양 전략을 처음으로 공개했는데요.
자유롭고 평화로우며 번영하는 인도-태평양 지역을 위해 포용·신뢰·호혜 등 3대 원칙을 기반으로 협력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
첫 한중정상회담···"한반도 평화 소통·협력"
윤세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시진핑 국가주석과 취임 후 첫 한중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한중 정상회담
(장소: 15일, 인도네시아 발리)
윤석열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반갑게...
-
윤석열 대통령, G20 회의장서 각국 정상 만나 환담
윤세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환담을 가졌습니다.
인도 모디 총리는 윤 대통령의 인도 방문을 제안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발리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이곳에서 각국 정상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환담을 가졌습니다.
윤석...
-
윤 대통령·시 주석 첫 대면···3년 만의 한중 정상회담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이번 G20 참석을 계기로, 정상회담을 개최합니다.
윤 대통령은 시 주석과 양국의 여러 현안 논의와 함께,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G20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인도네시아 발리에...
-
한-인니 라운드테이블···"투자 고위급 대화 출범"
최유선 앵커>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했습니다.
양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분야 고위급 대화를 출범하기로 하는 등 10건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장소: 누사두아 컨벤션센터 (...
-
윤 대통령·시진핑 주석, 발리에서 한중 정상회담
송나영 앵커>
G20에 참석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오후 6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한중 정상회담을 개최합니다.
윤 대통령과 시 주석의 대면 정상회담은 이번이 처음이며, 한중 정상 간 회담은 3년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아세안 회의 참석을 계기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각각 ...
-
"글로벌위기 해법 디지털 전환···B20 적극 지원"
송나영 앵커>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B20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복합 위기를 해소를 위한 공급 혁신은, 디지털 전환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B20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B20은 G20 회원국 경...
-
G20 시작···윤 대통령, 2개 세션에서 발언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제17차 G20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G20의 3개 세션 가운데 식량 에너지 안보와 보건 세션에서 각각 연설합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의장국 인도네시아가 주최하는 정상 오찬과 공식 환영 만찬에 각국 정상들과 함께 참석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식량·에너지·안보·보건 분야 기여 방안 강조 전망은?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동남아 순방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정상외교 행보를 중심으로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종훈 / 시사평론가)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동남아 순방 두 번째 국가인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B20서밋에 참석해 ...
-
대북 확장억제 재확인···미사일정보 실시간 공유
김용민 앵커>
동남아를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미일 정상회의를 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한미일 정상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대응한 미국의 확장억제, 이른바 '핵우산'을 재확인하고, 북한 미사일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지난 6월 나토 정상회의 이후, 두 번째로 열린 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