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민리포트
-
이주의 문화가 산책 (17. 02. 23. 8시)
앵커>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입니다.
봄을 시샘하는 찬바람을 이기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전시, 그리고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삼일절 관련 행사 소식까지.
김나실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1. 봄향기 ‘물씬’ 제주 여행 추천 ‘10선’
내륙은 아직 봄을 시샘하는 찬바람이 머물러있지만 ...
-
평생을 옷과 함께한 노신사, 여용기
앵커>
환갑이 넘은 나이에 젊은이들을 뛰어넘는 패션 감각으로 이름을 날리는 노신사가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만들어 입은 양복 사진을 SNS에 올리면, 폭발적인 댓글과 함께 그의 스타일은 자칭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도 화제로 떠오르는데요.
오늘 국민인터뷰의 주인공, '남포동 꽃할배' 여용기씨를 김승환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
아·태지역 청소년…분단 현장·한국 문화 체험
앵커>
영토와 안보 문제 등을 이유로 한 아시아 나라들의 정치.경제적 갈등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중.일을 비롯한 아태지역 다섯개 나라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해서 분단의 현장을 돌아 보고 한류를 체험했는데요.
미래의 주역 청소년들의 공감과 교류의 현장을, 고동준 국민기자가 따라가 봤습니다.
[기사내용]
철책으로 갈라져 오갈 수 ...
-
기록매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본다
앵커>
기록이 없었다면 과연 역사가 존재할 수 있었을까요.
역사 속에 녹아들어 있는 인류의 문명과 문화는 바로 기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고, 그 한가운데에 도서관이 있었는데요.
국립중앙도서관에 우리 문명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해주는 기록매체 박물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민지선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기사내용]
오래된 비디오테이프를 변...
-
환경오염 종이영수증, 모바일에 관심을
앵커>
식사를 하거나 물건을 산 뒤에 받는 종이영수증, 그대로 찢어서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쓰레기를 양산하고 자원을 낭비하는 이 종이영수증 대신에 모바일 영수증을 사용하는 정책이 시범 도입되기도 했는데요.
연중기획 <환경, 세상을 바꾼다>,
오늘은 무심코 버려지는 종이영수증 문제를 구영슬 국민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사내용]
서...
-
한국의 '라인', 일본 국민 메신저로 통하다
앵커>
일본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용하는 이른바 '국민채팅 앱'이 있는데요.
'라인'이라는 이름의 이 메신저 앱은 바로 우리나라 회사가 만든 겁니다.
일본 열도를 사로잡은 '라인'의 인기 비결을 도쿄 현지에서 권혜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회사원, 주부, 학생 너 나 할 것 없이 모바일 메신저 라인으로 안부를 주고받습니다.
...
-
꿈을 펼치는 사람들의 이야기
앵커>
꿈이 실현되지 않았다고 자신을 가엾게 여기지 마라.
정말로 가엾은 사람은 한번도 꿈을 꿔보지 않은 이들이다.
독일의 시인 에센바흐의 말인데요.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는 SNS발 소식들, 오늘은 소중한 꿈을 펼쳐 나가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김부선 국민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소제목> 꿈을 향한 러브레터
오는 26일 열...
-
2018 평창…문화올림픽으로 열린다
앵커>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은 평창 동계올림픽, 과연 어떤 모습의 대회가 될 지 궁금하시죠.
이 분들을 만나 보시면 충분히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세계 사람들에게 우리 문화의 멋을 알리는, '문화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현장을, 정현교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기사내용]
경포 해변의 겨울 밤하늘을 불꽃이 화려하게 수놓습니다.
...
-
눈길 끄는 영화 도서관과 한옥 도서관
앵커>
도서관 하면 책으로 가득한 엄숙한 공간을 떠올리는 게 보통인데요.
그럼 이런 도서관들은 어떨까요?
영화관을 개조해 만든 영화 전문 도서관에 어린이들을 위한 한옥 도서관까지.
눈길과 발길을 잡아끄는 이색 도서관들로 장효진 국민기자가 안내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아치 모양의 책장, 높은 책장에 빼곡히 꽂혀 있...
-
고령자 운전사고 빈발…예방 대책은 느슨
앵커>
고령화 시대를 맞아 운전대를 잡는 고령자들이 늘면서, 사고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예방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좀 더 탄탄하게 갖춰져야 할 것 같습니다.
김제건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신호를 기다리며 서 있는 차량을 추돌하고 가드레일과 호텔 정문으로 그냥 돌진을 하고 달리는 차의 옆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