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숲에 세계 거대곤충 다 모였다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서울숲에 세계 거대곤충 다 모였다

등록일 : 2016.01.11

앵커>

세계 각국의 큰 곤충 50여종 백여 마리가 서울숲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길이가 30cm를 훌쩍 넘는 길쭉대벌레, 무게가 1kg이나 나가는 왕대벌레 등 신기한 곤충들이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손지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세계의 거대곤충특별체험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숲 공원 곤충식물원입니다.

이번 특별체험전에는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 세라티페스 길쭉대벌레 등 세계 각국의 거대곤충 50종 백 여 마리가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 대벌레는 무게가 1kg이나 되고 알의 크기가 1cm나 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거대 곤충입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이 바퀴벌레는 마다가스카르에서 서식하며 애완용으로 사육되거나 파충류의 먹이로도 이용되는 곤충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차니길쭉대벌레의 35.7cm에는 못미치지만, 평균 몸길이가 30cm로 세계에서 세번째인 세라티페스 길쭉대벌레입니다.

이 밖에도 세계에서 가장 날개가 큰 아틀라스대왕 나방, 대왕 여치 등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없는 크고 무거운 초대형 곤충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방학을 맞아 전시장을 찾은 어린이들은 신기하고 거대한 곤충들을 보고 살피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인터뷰> 황세희 / 서울 동신초교 4학년

"우리 주변에는 조그마한 곤충들이 많은데 여기 와서 보니까 큰 곤충들도 있어서 신기해요.“

전시장에는 장수풍뎅이, 장수잠자리, 넓적 사슴벌레 등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거대곤충 15종 220여 마리도 함께 전시돼 좋은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곤충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인기입니다.

시청각 자료를 통해 다양한 거대 곤충들의 특징과 생태 등 신비한 곤충 세계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장현건 / 서울숲 곤충코디네이터

"(거대 곤충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어떤 방법으로 자기 몸을 지키고 이렇게 커진 원인을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수업 내용을 필기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 하는 등 참가 어린이들의 태도가 사뭇 적극적입니다.

나무토막에 핀셋으로 곤충의 표본을 고정시켜 곤충박제를 만드는 실습 체험도 이들에게는 좋은 이색 체험거리입니다.

처음 징그럽다며 몸서리치다가도 어느새 어린이들은 곤충표본을 만드는 체험에 빠져 듭니다.

인터뷰>권세훈 / 서울 성산초교 3학년

“책에서만 보던 걸 실제로 만들어보니까 너무 재미있어요.”

곤충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참가비 5천원을 준비하고 사전에 서울의공원, 또는 서울숲공원 홈페이지에 신청해야 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곤충들의 생태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은 오는 17일까지 계속됩니다.

국민리포트 손지혜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