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뷰티 해외 열풍…'쿠션 화장품' 일등공신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K-뷰티 해외 열풍…'쿠션 화장품' 일등공신

등록일 : 2016.04.12

앵커>
최근 해외에서 K-뷰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업계가 2년 전 개발한 '쿠션 화장품'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해외 브랜드에까지 깊숙이 파고들고 있는데요.
세계 뷰티 업계에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반가운 소식, 장인정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쿠션 화장품’, 화장품 업계의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펀지처럼 찍어 바르는 새로운 방식으로 번거롭지 않게 수정 화장을 할 수 있고 파우더 용기에 담겨있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점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매장에서 ‘쿠션 화장품’을 사는 여성을 어디서든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수지 / 경기도 수원시
"손 안씻어도 되고 빨리빨리 수정화장하기 좋으니까 그게 제일 좋아서…"
인터뷰> 박보영 매니저 / 화장품 판매장
"요새 대세예요. 훨씬 더 지속감이라든가 커버력이 있는 제품이라서 외국인이나 한국인들이 굉장히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쿠션 화장품’의 매력은 외국 여성들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이범 / 중국 유학생
"쿠션화장품들이 BB크림이나 CC크림 쓰는 거보다 손 안 닿아서 더 깨끗한 느낌 듭니다. 그리고 모양이 작아서 들고다니기 편해요. 커버도 잘 돼있어서 좋습니다. "
인기 해외 유명 연예인 패리스힐튼도 ‘쿠션화장품’을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해외 유명 화장품 업계에서는 한국의 ‘쿠션 화장품’ 기술을 브랜드에 도입했습니다.
해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선보인 ‘쿠션 화장품’만 모두 7개,
국내시장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해외시장 판매량도 지난해 배 이상 부쩍 늘어나면서 이른바 '베스트셀링 화장품'으로 급성장했습니다.
K-뷰티 열풍이 전 세계로 빠르게 번지고 있는 겁니다.
인터뷰> 최은주 사무국장 / 화장품전문가협회
"기능적으로나 어떤 편리성에서 제가 보기에 가장 진화된 제품으로 피부에 대한 미용적인 부분을 커버도 해주고 효과도 나타내주고 또 사용 편리성이 높다보니까…"
전 세계적으로 ‘쿠션 화장품’ 열풍을 일으킨 대한민국.
앞으로도 K뷰티가 전 세계 화장품 업계에 또 다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장인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