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1천674명···8월 접종계획 내일 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 1천674명···8월 접종계획 내일 발표

등록일 : 2021.07.29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오늘은 1천600명대를 기록하면서 어제보다 소폭 줄었지만 수도권과 비수도권 모두 감염이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백신 접종도 계속되는 가운데 다음 달 세부 접종 계획이 내일 발표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9일) 0시 기준으로 어제(28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천674명입니다.
국내에서 1천632명이 나온 가운데, 서울 508명, 경기 460명 등 수도권 확산세는 여전했습니다.
또 경남 90명과 부산 81명 등 비수도권에서도 확산이 이어졌습니다.
백신 접종도 한창인 가운데 현재까지의 1차 접종자는 1천838만 명으로 35.8%의 접종률을 기록했습니다.
접종 완료자는 701만 명, 접종률은 13.7%로 집계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오후 5시 25분쯤 얀센 백신 10만1천 회분이 국내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 백신은 우리 정부와 직계약한 초도 물량입니다.
이어 방역당국은 모더나 백신 도입 상황과 다음 달 세부 접종 일정 등을 내일 발표할 방침입니다.

최대환 앵커>
네, 그리고 내일부터 백화점과 마트 등에서도 출입자 명부 관리가 의무화되는데, 관련 내용도 정리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네, 그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은 유동인구가 워낙 많고 출입구도 여러 곳이어서 출입명부 관리를 강제하지 않았는데요.
내일부터는 면적 3천 제곱미터 이상 대규모 점포에서 출입명부 관리가 의무화됩니다.
거리두기 3단계부터 해당 점포를 출입하고자 할 때는 안심콜과 QR코드로 출입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한편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방역 지침도 마련됐는데요.
브라질과 말레이시아 등 26개 변이 유행 국가 유학생은 우리 국민 70% 이상 1차 접종이 마무리된 이후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또 입국 시에도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하고 입국 전후 총 3번에 걸쳐 진단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정부는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변이 유행국가 유학생에게 각 대학의 원격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