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24년 고체 우주발사체 발사···"7대 우주강국 도약"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024년 고체 우주발사체 발사···"7대 우주강국 도약"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09.16

신경은 앵커>
정부가 '7대 우주 강국' 도약을 위한 '고체 우주 발사체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원종대 / 국방부 전력정책관
(장소: 국방부 브리핑실)

안녕하십니까?
국방부 전력정책관 원종대입니다.
7대 우주강국 도약을 위한 고체 우수발사체 기술 확보와 관련하여 과기정통부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7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 종합시험장에서 우주발사체용 고체추진기관 연소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미사일 지침 종료 이후 고체 우주발사체에 필요한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국방 우주전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7대 우주강국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경에는 나로우주센터에서 한국 독자기술 기반의 고체 우주발사체를 발사할 계획입니다.

다음 내용은 과기정통부에서 발표해주시겠습니다.

권현준 / 과기정통부 거대공공연구정책관
(장소: 국방부 브리핑실)

안녕하십니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거대공공연구정책관 권현준입니다.

과기정통부는 고체연료 발사체를 포함하여 다양한 민간기업의 발사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나로우주센터에 민간발사장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우주산업의 획기적 도약을 위해 우주개발진흥법 개정을 추진하고, 우주산업 관련 산·학·연이 상호 연계 발전할 수 있도록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뉴 스페이스 시대 민간 주도의 우주 개발을 견인하고, 우주산업을 통한 국가경제 및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기술 개발, 인프라 구축,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