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국민 안전에 문제 없도록 경계태세 강화"
앵커>청와대를 타격대상으로 거론한 북한 인민군 최고 사령부 중대성명과 관련해, 청와대가 공식입장을 내놨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안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경계태세를 강화 하라고 지시했는데요.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북한 인민군 최고사령부는 어제 성명을 통해 우리측의 '참수작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면서 "1차타격 대상은 청와대와 반동통치기...
-
한불 수교 130주년…"음식으로 문화 이해 높여야"
앵커>
음식은 그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프랑스 요리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마스터클래스 행사가 열렸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프랑스 유명 셰프들이 요리를 시연하고 요리 노하우를 전하는 프랑스 미식주간 마스터클래스가 열렸습니다. 프랑스 최우수 기능장인으로 선정된 에릭 트로셩이 강연자로...
-
"국민 안전에 문제 없도록 경계태세 강화"
앵커>
청와대를 타격대상으로 거론한 북한 인민군 최고 사령부 중대성명과 관련해, 청와대가 공식입장을 내놨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안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경계태세를 강화 하라고 지시했는데요.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북한 인민군 최고사령부는 어제 성명을 통해 우리측의 '참수작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면서 "1차타격 대상은 청와대와...
-
한불 수교 130주년…"음식으로 문화 이해 높여야"
앵커>
올해는 우리나라와 프랑스가 수교한지 130주년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서울에서 열린 프랑스 미식주간 마스터클래스 행사에 참석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프랑스 유명 셰프들이 요리를 시연하고 요리 노하우를 전하는 프랑스 미식주간 마스터클래스가 열렸습니다.
프랑스 최우수 기능장인으로 선정된 에릭 트로셩이 강연자...
-
박 대통령 "혁신과 도약, 기업에 달려있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매일경제 창간 50주년 기념식 및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제활성화와 기업의 역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절실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청년들은 취업 걱정으로, 중년층은 노후 걱정으로 ...
-
박근혜 대통령, 벨기에 국왕·총리에 위로전
박근혜 대통령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발생한 연쇄 폭탄 사건과 관련해, 필립 벨기에 국왕과, 샤를 미셸 벨기에 총리에게 위로전을 보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테러로 무고하게 희생된 이들의 명복을 빌고 희생자 유가족에게도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테러를 강력히 규탄하고 테러 척결을 위해 벨기에 정부와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해 나갈 ...
-
일자리 창출·스포츠 산업 현장 격려
스포츠·문화 산업 비전 보고대회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융복합 스포츠 산업' 거점도시로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청년 일자리창출과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
박 대통령 "혁신과 도약, 기업에 달려있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매일경제 창간 50주년 기념식 및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제활성화와 기업의 역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절실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청년들은 취업 걱정으로, 중년층은 노후 걱정으...
-
박 대통령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북핵 해결 정상외교 본격화 [집중 인터뷰]
MC>
박근혜 대통령이 이달 말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제4차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게 됩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는 북핵 문제 해결하기 위해 활발한 정상외교를 펼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국립외교원 김한권 교수와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스타트업 캠퍼스' 개소…"창조경제밸리 전진기지"
앵커>국내 최대의 창업 지원 공간인 '스타트업 캠퍼스'가, 오늘 경기도 판교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개소식에 참석해서, '창조경제밸리'의 역동적인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세계 최초로 개발된 휴대용 디제잉기기. 누구나 쉽게 음악을 믹스하고 조작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중동을 시작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