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오늘 한미FTA 14개 이행법안 서명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무회의 직후 자유무역협정 이행을 위한 관세법 특례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등 한미 FTA 14개 이행법안에 서명합니다.
이 대통령이 14개 이행법안에 서명하면 한미FTA 비준을 위한 국내 절차는 모두 마무리되며 한미 양국은 다음달부터 FTA 이행 점검을 위한 협의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
-
이 대통령, 한미FTA 서명 '비준 종료'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한미FTA 14개 이행법안에 서명함으로써, 한미FTA 비준절차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시장을 여는 것이라면서, FTA를 잘 활용해 어두운 전망이 나오는 내년 수출을 비롯한 경제상황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개별소비세법 일부개정법률 공...
-
핵안보 자문그룹 첫 모임···'공동선언문 채택'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4개월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핵안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참석 인사들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의 비전과 이행조치를 제시하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서울핵안보정상회의가 4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핵안보정상회의 국제 자문단인 `현인그룹' 인사들과 첫 모임...
-
이 대통령 "당과 협의해 0~5세 보육예산 반영"
이명박 대통령은 0세에서 5세까지 아이들에 대한 보육은 국가가 책임진다는 자세로 당과 잘 협의해 예산을 반영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제3기 국민경제자문회의에 참석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이 같이 주문하고, 보육문제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국가의 성장잠재력, 경쟁력과 직결된 국가의 운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 대통령 "경찰관 폭행은 민주주의 위협"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 반대 집회 도중 박건찬 종로경찰서장이 시위대로부터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해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
-
청와대 "검경 수사권, 의견 수렴과정 지켜보고 있어"
청와대는 검경 수사권 조정 갈등과 관련해, 현재는 입법 예고 기간인 만큼 의견이 모아지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기자 간담회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 문제와 관련해 국무총리실의 조정안 발표 이후 각 단위별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만큼 그때까지는 의견이 모아지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저작...
-
이 대통령 "제복경찰관 폭행, 민주주의 위협"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 반대 집회 도중 박건찬 종로경찰서장이 시위대로부터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해,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 ...
-
이 대통령 79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찬바람이 불면서 낙엽도 다 지고, 겨울 문턱에 성큼 들어선 것 같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시장에서 장사하시는 분들,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 고생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김장철이 다가왔습니다.
저 어릴 때는 집에서 메주도 쑤고 처마에 말린 시래기도 매달면서, 겨울나기를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도 ...
-
한·에티오피아 정상회담···섬유·피혁산업 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멜레스 제나위 에티오피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개발협력과 경제, 통상 분야 등의 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양국은 멜레스 총리의 방한기간 중 서명할 예정인 산업협력 MOU를 바탕으로 에티오피아의 섬유·피혁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두 정상은 또...
-
이 대통령, 전력난 대비 생활속 절전 당부
이명박 대통령이 겨울철 전력난에 대비해 생활 속에서 전기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습니다.
제79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을 강필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지난 9월 아찔했던 사상 초유의 대규모 정전사태.
문제는 여름보다 전력 수요가 더 많은 겨울입니다.
오늘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이명박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