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청와대, '한미정상, 전작권 논의한 바 없어'
<!--StartFragment-->청와대가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 때 전작권과 관련해 논의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청와대는 해명자료에서 한미 양국은 전작권 문제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논의하거나 합의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일부언론은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에서 한미 양국정상이 전작...
-
이 대통령 "연구개발 인재양성에 힘 모아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과학기술인들이 더 큰 대한민국을 열어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연구개발과 인재양성에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계 인사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갖은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과학기술 발전을 통해 더 큰 대한민국을 후손들에게 넘겨줘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GDP...
-
김윤옥 여사, 장애인 복지관 방문 격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있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장애인들을 격려했습니다.
김윤옥 여사는 직업훈련실을 찾아 작업중인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제빵실을 방문해 함께 과자를 만들며 담소를 나눈 후 금일봉을 전달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대통령 "물 부족, 국가안보차원 문제"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기후변화로 인한 물부족 문제는 대체제가 없다는 점에서 국가안보차원에서 다뤄져야하며 4대강 사업은 그런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차 환경을 위한 글로벌 기업정상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4대강의...
-
이 대통령 "결과 나오면 행동으로 조치"
이명박 대통령이 군 원로들을 초청해 갖은 간담회에서 천안함 조사결과가 나오면 행동으로 단호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군 원로들은 안보의식 강화와 전작권 이양 재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예정된 시간을 넘기며 두시간 넘게 진행된 군 원로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군원로들은 안보의식을 강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군 원로들은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소행으로 ...
-
청와대 '한미정상, 전작권 논의한 바 없어'
청와대가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 때 전작권과 관련해 논의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청와대는 해명자료에서 한미 양국은 전작권 문제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논의하거나 합의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일부언론은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에서 한미 양국정상이 전작권 전환 연기에 합의했다고 보도한 바...
-
이 대통령 "물부족 문제, 4대강 사업으로 해결"
이명박 대통령이 물부족은 국가안보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사업이야 말로 물부족 해결을 위한 정책이며 그 성과를 2012년에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물은 기후변화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자연자원이며, 다른 자원과 달리 대체재가 없는만큼 에너지보다 높은 국가안보차원의 문제다.'
서울에서 열린 '환경을 위한 글로벌 기업정...
-
잇단 정상회담…녹색성장·기후협력 강화
한편 이명박 대통령이 환경을 위한 글로벌 정상회의에 참석중인 바랏 재그디오 가이아나 대통령과 모하메드 나시드 몰디브 대통령과 각각 정상회담을 갖고 기후변화와 녹색성장 등 양국간 협력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재그디오 가이아나 대통령의 열대우림 보호를 위한 개발억제정책이 국제사회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하고 우리나라도 상반기 중 ...
-
박재완 靑수석 "아니면 말고식, 국책사업 흔들기"
청와대 박재완 국정기획수석이 4대강 살리기 사업 반대의 중심에 서 있는 김정욱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를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아니면 말고식'의 반대는 자제해야 한다는 겁니다.
종교계와 함께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있는 김정욱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에 대해 청와대 박재완 수석이 일침을 가했습니다.
박 수석은 연합뉴스와의 전...
-
한-카자흐 정상회담 '경협 확대' 의견교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에너지, 자원과 건설, IT 등 양국간 관심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전략적 동반자관계'의 내실화를 위한 공동협력 의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위해 고위인사 교류를 확대하는 한편, 협력채널을 보다 강화해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