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3.1절 기념사 '국민통합' 강조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제 91주년 3.1절 기념사를 통해 선진일류국가 달성을 위한 '국민 통합'을 강도 놓게 주문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낡은 이념에 얽매인 대립과 갈등구조를 청산하고 국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중도실용의 길에 모두가 함께 해 선조들이 꿈꿨던 선진일류국가를 건설하자'고 호소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남북관계 ...
-
이명박정부, '국민적 자신감 회복' 큰 성과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2년을 맞았습니다.
청와대는 '하면 된다'는 국민적 자신감 회복이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2년 성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적 자신감을 되찾은 일이다
청와대 이동관 홍보수석은 이명박 대통령 취임 2년을 평가하면서 이같은 결실은 이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과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낳은 결실이라...
-
경제위기 극복…외교지평 넓혀
OECD회원국 가운데 가장 빠른 경기회복과 G20 정상회의의 유치.
지난 2년간 이명박 정부가 일궈낸 경제·외교 분야의 대표적인 성과들입니다.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경제대통령이라는 국민적 기대속에 지난 2008년 2월 출범한 이명박 정부 하지만 그해 가을 미국발 금융위기가 세계 금융시장을 흔들면서 우리나라 경제도 요동쳤지만 정부의 적극적인...
-
고용·교육·주거 등 민생 촘촘히 챙겨
이명박 정부는 또 서민들이 취약한 고용과 교육, 주거를 개선하는 데도 정책력을 집중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지난 2년, 서민의 어려움을 먼저 생각한다는 원칙 아래 정부는 각종 친서민정책을 추진했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비싼 대학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취업후학자금제 이른바 든든학자금을 도입하고, 대학등록금 인상률 상한제를 실시했습니다....
-
해외순방 22차례 등 나라살림에 집중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년 동안 28개 나라를 다녀왔고, 이동거리는 31만7천km에 달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주요 활동과 국정 성과를 통계로 살펴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년 동안 방문한 나라는 모두 28개국.
모두 스물 두 차례에 걸쳐 일본과 중국 등 주변국가는 물론 유럽과 중앙아시아 등 세계 곳곳을 누볐습니다.
이동거리만 31만 7천 킬로...
-
국민과 함께한 2년 보도사진전 개최
카메라에 담긴 지난 2년은 어떤 모습일까요?
청와대 사랑채에서 전시중인 이명박 정부 출범 2주년 보도 사진전을 찾아가봤습니다.
서민을 위한 서민과 함께한 대통령.
두손을 꼭 붙잡으며 힘내라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시장상인들은 잠시나마 시름을 덜 수 있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유럽과 중앙아시아 등 28개국을 돌며 세계 곳곳을 누볐던 대통령.
지난해...
-
"집권 3년차, 교육·토착비리 척결"
이명박 대통령은 집권 3년째를 맞아 교육비리와 토착비리의 척결에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출범 3년차를 맞아 정부는 교육비리와 토착비리를 척결하는데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우리 사회의 비리가 지속되는 한, 선진일류국가로 진입할 수 없다...
-
"정부가 주도한다는 생각 버려야"
그 밖의 청와대 소식, 정리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확대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청와대가 먼저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 지원 방식과 관련해 정부의 판단으로 앞서가기 보다는 민간의 요구를 듣고 거기에 맞춰주는 것이 좋겠다는 것입니다.
관이 주도하던 기존의 방식으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면서 이제 정부가 주도한다...
-
이 대통령 "공직사회 파격적 변화 나서야"
<!--{12671608827500}-->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개발연구원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역동성을 살려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의 파격적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이명박 대통령이 한국개발연구원 KDI에서 48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한국이 다른 나라...
-
정정길 실장 "초심 새겨 더 큰 성과 내자"
<!--{12671610351560}-->정정길 청와대 대통령 실장은 "초심을 다시 한 번 새겨 집권 중반기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직원조회에서 “지난 2년동안의 성과는 대통령의 헌신적인 노력에 국민의 믿음과 협조가 더해져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실장은 또 &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