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故 배삼룡씨에 조전
이명박 대통령은 별세한 원로 코미디언 고(故) 배삼룡씨에게 조전을 보내 애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조전에서 "대한민국 희극계의 큰 별이 졌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고인은 큰 웃음과 활력을 선사하며 우리에게 기쁨과 용기를 북돋아 줬다"면서 "늘 국민과 함께 했던 고인의 모습은 많...
-
이 대통령 "공직사회 파격적 변화 나서야"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개발연구원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역동성을 살려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의 파격적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이명박 대통령이 한국개발연구원 KDI에서 48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한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역동성' 면에서 희망을 주고 있...
-
정정길 실장, "초심 새겨 더 큰 성과 내자"
정정길 청와대 대통령 실장은 "초심을 다시 한 번 새겨 집권 중반기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오늘 이명박정부 출범 2주년을 맞은 직원조회에서 “지난 2년동안의 성과는 대통령의 헌신적인 노력에 국민의 믿음과 협조가 더해져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실장은 또 &ldquo...
-
이 대통령, 정치선진화 협조 당부
이명박 대통령은 여러 사안을 놓고 의견이 다를 수도 있지만 애국심에 중심을 놓고 해결한다면, 정치는 모든 것을 녹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취임 2주년을 맞아 한나라당 주요 당직자 42명과 오찬을 함께 하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앞으로 선거법 개혁, 행정구역 개편, 제한적인 개헌 등 정치를 선진화하는 기본적 과제가 남아있다며...
-
적극적 정상외교, 글로벌 위기 선제대응
오늘로 이명박 정부 출범 2년을 맞았습니다.
우리나라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극복하고 있다는 평가인데요.
여기에는 국제사회를 리드하는 적극적인 정상외교가 한 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취임 직후 맞은 글로벌 금융위기로 침체에 빠진 국내외 경제상황.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 통화스와프를 체결하는 등 외환시장 불안에 발 빠르게 대응했습...
-
세일즈 외교로 원전 수출, FTA 진전
그런가 하면 지난 2년간의 정상외교 성과로, 초대형 원전수출 프로젝트를 따낸 걸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는 FTA의 진전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동에서 날아든 낭보.
아랍에미리트에, 200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원전을 수출하게 된 겁니다.
2만 달러짜리 중형차량 100만대를 수출하는 것과 맞먹는 효과입니다.
이은...
-
국민과 함께한 2년 보도사진전 개최
청와대 사진기자단의 카메라에 담긴 이명박 대통령의 지난 2년은 어떤 모습일까요?
청와대 사랑채에서 전시중인 국민과 함께한 2년 보도사진전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안주 말고 파격적 변화 나서야"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개발연구원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역동성을 살려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의 파격적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이명박 대통령이 한국개발연구원 KDI에서 48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한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역동성' 면에서 희망을 주고 있...
-
정정길 실장 "초심 새겨 더 큰 성과 내자"
<!--{12670802110150}-->정정길 청와대 대통령실장은 "초심을 다시 한 번 새겨 집권 중반기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이날 이명박정부 출범 2주년을 맞은 직원조회에서 “지난 2년동안의 성과는 대통령의 헌신적인 노력에 국민의 믿음과 협조가 더해져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같이 ...
-
고용·교육·주거 등 민생 촘촘히 챙겨
<!--{12670802506400}-->오늘은 이명박 정부가 출범한지 2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명박 정부는 서민들이 취약한 고용과 교육, 주거 개선에 주력했습니다.
지난 2년, 서민의 어려움을 먼저 생각한다는 원칙 아래 정부는 각종 친서민정책을 추진했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비싼 대학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취업후학자금제 이른바 든든학자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