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경제위기 극복···외교지평 넓혀
<!--StartFragment-->오늘은 이명박정부가 출범한지 2주년입니다.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빠른 경기회복을 실현한 국가.
또, G20 정상회의 유치.
지난 2년 이명박 정부가 일궈낸 경제 외교 분야의 대표적인 성과들입니다.
이명박 정부의 지난 2년간 발자취를 돌아봤습니다.
경제대통령이라는 국민적 기대속에 지난 2008년 2월 출범한...
-
고용·교육·주거 등 민생 촘촘히 챙겨
<!--StartFragment-->이명박 정부는 또 서민들이 취약한 고용과 교육, 주거 개선에도 주력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지난 2년, 서민의 어려움을 먼저 생각한다는 원칙 아래 정부는 각종 친서민정책을 추진했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비싼 대학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취업후학자금제 이른바 든든학자금을 도입하고, 대학등록금 인상률 상...
-
국민 안전한 식탁 만들기 2년
<!--StartFragment-->한편 농식품 분야에서는 먹을거리에 대한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한식을 세계화하는 데 정책력을 집중한 2년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지난 2년간, 농림수산식품 분야의 가장 큰 화두는 '안전한 먹을거리'였습니다.
특히 원산지 표시제와 쇠고기 이력제 시행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시장 분위기가 조성됐다는 평가입니...
-
4대강 살리기·보금자리 공급 '대표 성과'
<!--StartFragment-->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특히 눈에 띄는 성과로, 4대강 살리기와 보금자리주택 공급이 꼽히는데요.
'녹색성장'과 '친서민'을 구현한 대표 정책들이란 평가입니다.
홍수와 가뭄 등 기후변화로 인한 물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문화·관광자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4대강 살리기.
전문가들은 이...
-
해외순방 22차례 등 나라살림에 집중
<!--StartFragment-->이번에는 숨가쁘게 달려왔던 이명박 대통령의 지난 2년의 발자취를 되짚어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년 동안 방문한 나라는 모두 28개국.
모두 스물 두 차례에 걸쳐 일본과 중국 등 주변국가는 물론 유럽과 중앙아시아 등 세계 곳곳을 누볐습니다.
이동거리만 31만 7천 킬로미터로, 지구 8바퀴를 꼬박 돈 셈입니다....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안주 말고 파격적 변화 나서야"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개발연구원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역동성을 살려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의 파격적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이명박 대통령이 한국개발연구원 KDI에서 48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 한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역동성' 면에서 희망을 주고 있...
-
정정길 실장 "초심 새겨 더 큰 성과 내자"
<!--{12671510920930}-->정정길 청와대 대통령실장은 "초심을 다시 한 번 새겨 집권 중반기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이날 이명박정부 출범 2주년을 맞은 직원조회에서 “지난 2년동안의 성과는 대통령의 헌신적인 노력에 국민의 믿음과 협조가 더해져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같이 ...
-
이 대통령 "공직사회 파격적 변화나서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이제 교육과 우리 사회 전반의 모든 부문에서 역동성을 살릴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사회가 뻗어나갈 계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역동성을 바탕으로 성장을 촉진시키고 일자리 창출과 복지, 통일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
-
정정길 실장 "초심 새겨 더 큰 성과 내자"
<!--StartFragment-->정정길 청와대 대통령실장은 "초심을 다시 한 번 새겨 집권 중반기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이날 이명박정부 출범 2주년을 맞은 직원조회에서 “지난 2년동안의 성과는 대통령의 헌신적인 노력에 국민의 믿음과 협조가 더해져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