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실수요자 중심으로 분양 제도 개선
청와대는 앞으로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으로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양방식과 제도를 종합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대희 청와대 경제정책수석이 16일 청와대 브리핑에서 밝힌 내용, 살펴봅니다.
김미정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 불안에 따른 국민들의 걱정이 적지 않아 마음이 무겁다.
윤대희 청와대 경제정책 수석이 17일 청와대 브리핑에 게재한 글...
-
국가 고용전략 확정
영세 기업의 근로자나 영세 자영업자의 사회보험 부담을 한시적으로 완화해주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또 중고령자의 조기퇴직을 방지하기 위해 법으로 연령차별을 금지하고 정부 고용정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평가하는 제도도 도입됩니다.
강동원 기자>
중고령자의 조기퇴직을 막기 위한 논의가 본격화됐습니다.
정부는 청와대에서 노무현 대통령 주재로 국정과제회의를 ...
-
노무현 대통령, 17일 APEC 참석차 출국
노무현 대통령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아·태경제협력체정상회의 참석과 캄보디아 국빈방문을 위해 17일 특별기편으로 출국합니다.
노 대통령은 에이펙 정상회의 기간 중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6자회담 참가국 정상들과 연쇄 회담을 갖고 6자회담 재개 및 북핵 폐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에이펙 정상회의에는 21개 회원국 정상이 참석하...
-
한중 정상 ‘북핵 조율’
노무현 대통령이 공식적인 APEC 순방에 나섰습니다.
노 대통령은 베트남 도착 후 숙소인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과 한.중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 정상은 이자리에서 6자회담 진전방안 등 북핵문제와 관련한 양국간 협력 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17일 오후 3시 40분에 베트남...
-
노무현 대통령, APEC 참석위해 베트남 도착
노무현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APEC회원국 정상과의 다자회담과는 별도로 6자회담 당사국 등 각국 정상들과의 회담 일정이 더 큰 관심사입니다.
장혜진 기자>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한 노무현 대통령은 이번 순방기간 동안 숨가쁜 정상외교 일정을 펼치게 됩니다.
먼저 18일부터 열리는 APEC정상회의 기간동안 21개국 정상과의 1,2차 APEC정상회담과 기업인...
-
이슈 & ISSUE
노무현 대통령은`원가 공개 확대가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해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과연 정부의 부동산 공급 확대의 로드맵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노무현 대통령 17일 APEC·캄보디아 순방 출국
노무현 대통령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참석과 캄보디아 국빈방문을 위해 17일 부인 권양숙 여사와 함께 특별기편으로 출국합니다.
노 대통령은 21개 회원국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APEC 정상회의 기간에 두 차례 정상회의와 APEC 기업인자문회의대화 등에 참석해 북핵문제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
노무현 대통령, 17일 APEC·캄보디아 순방 출국
노무현 대통령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7일 출국합니다.
노 대통령은 회의 기간 중 21개 회원국 정상과의 다자회담과는 별도로 미국과 일본, 중국과 러시아 등 6자회담 당사국의 정상들과 각각 양자회담을 따로 갖고 다음달 예정된 6자회담 재개와 북핵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베트남, 캐나다 정상과도 개...
-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적극 지원”
노무현 대통령이 2012년 세계박람회를 반드시 여수에 유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또 여수 세계 박람회의 유치가 동서 화합과 국민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적극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오는 2012년 세계...
-
노무현 대통령, 6자회담 참가국과 연쇄 정상회담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핵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관련국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은 정상회의 기간 미국과 일본 등 4개국 정상들과 잇따라 회담을 갖고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 할 계획입니다.
강석민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PEC정상회의에서 북한을 제외한 6자회담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