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공과대학 혁신포럼 2006
11월6일 산업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주최로 `공과대학 혁신포럼 2006`이 열렸습니다.
-
인적자원 개발, 소득격차 해소에 가장 효과적
세계적인 석학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이 8일 개막했습니다.
이시대의 인재상은 무엇이며, 글로벌 인재는 어떻게 양성해야 하는지 사흘간 열띤 토론과 강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Q> 8일 열린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 개막식에 노무현 대통령도 축하의 글을 보냈죠?
장혜진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제1회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에 보...
-
노무현 대통령, 아프리카 4개국 정상 회담
노무현 대통령의 8일 하루 공식 일정이 오찬, 만찬을 포함해 오전부터 저녁까지 모두 아프리카 4개국 정상들과의 회담과 관련 일정으로 빼곡히 채워졌습니다.
8일 오전 데니스 사수 은게소 콩고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오찬을 함께 한 데 이어 오후에는 자카야 음리쇼 키크웨테 탄자니아 대통령, 존 아제쿰 쿠푸어 가나대통령, 보니 야이 베냉 대통령과 1시간 간격...
-
노무현 대통령, “콩고 원조 확대”
노무현 대통령은 8일 오전 한-아프리카 포럼에 참가하기 위해 방한중인 사수-은게소 콩고공화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노 대통령은 콩고 인프라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우리 기업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고, `아프리카 개발을 위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콩고에 대한 원조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아프리카 연합 의장인 사수-은게소 콩고 대통령은 한...
-
`2008년까지 아프리카 공적원조 3배 확대`
아프리카와의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한·아프리카 포럼이 8일 오전 개막했습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8일 포럼이 양국간 이해와 관심을 교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제 1회 한.아프리카 포럼이 한명숙 총리와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 그리고 아프리카 5개국 정상을 비롯한 아프리카 25개국 각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 개막
세계의 석학들로부터 인재양성의 의미를 듣는 국제포럼이 열렸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인적자원 개발이 국가 발전과 소득격차 해소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정책이라고 역설했습니다.
장혜진 기자>
“한국의 첫 번째 발전전략은 인재양성이다.”
노무현 대통령은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에 보낸 영상축사에서 한국이 세계 10위권의 경제로 도약할 수 있...
-
`인재가 미래다`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은 인력 양성의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적자원을 어떻게 개발하고 육성할지를 논의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참석자들은 미래에 예상되는 문제들을 풀어 낼 해법은 곧 인재 육성에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인재가 미래다.”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글로벌 인적자원 포럼은 인적자원의 개발과 육성의 구체적인 방...
-
`참여정부는 지자체를 동반자로 생각`
참여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혁신 성공사례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제3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가 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됐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자리에서 참여정부는 지자체를 동반자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참여정부는 지방 자치 단체를 관리의 대상이 아니라 국가 경영의 동반자요, 고...
-
`UN 안보리 결의 존중, 충실히 이행할 것`
청와대 송민순 안보실장도 번스 차관과 조셉 차관을 함께 면담하고 한국이 유엔 안보리 결의를 존중하면서 이를 충실히 이행할 계획임을 설명했습니다.
송실장과 미국 차관들은 한미 동맹이 매우 확고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양국이 전작권 전환을 포함해 미래 지향적인 동맹관계로 발전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북한의 핵실험을 한반도와 동북아의 안정과 평화...
-
2008년까지 아프리카 공적원조 3배 확대
노무현 대통령이 8일 하루 동안 아프리카 4개국 대통령과 연쇄 정상회담을 갖고 아프리카와의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대 아프리카 외교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지난 6일 오바산조 나이지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던 노 대통령은 아프리카 연합 의장을 맡고 있는 사수-은게소 콩고공화국 대통령등 4개국 정상과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