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선거 공천비리 철저히 단속”
노무현 대통령이 선거 공천비리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를 주문했습니다.

노대통령은 공천비리가 부정을 파생시키는 근원적 비리라면서 신고에만 의존하지 말고 검찰과 경찰이 적극적으로 수사에 나설 것을 당부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선거 공천비리에 대해 엄격한 정부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선거 부정은 여러 가지 부정부패의 원인이며 그중에서도 공천비리는 구조적으로 부정을 파생시키는 근원적 비리인만큼, 공천비리를 철저히 단속할 것을 지시했다고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노대통령은 특히 공천비리에 대한 검경의 수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신고에만 의존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노대통령은 만성적인 적자 구조에 놓여 있는 자동차 보험 문제가 누적돼 나중에 적절치 않은 대책이 나오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책이 수립되도록 정부차원에서 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고유가 현상에 대해서는 조만간 에너지 위원회를 개최해 정보를 정확히 분석하고, 우리경제의 적응력을 높여 장기적인 고유가 시대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습니다.

노대통령은 이와함께 최근 환율관리가 어렵고 자본에 여유가 있어 외국인 투자유치가 이제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 경제의 다양성 확보는 물론 기술과 경영 노하우 전수,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필요한 일이라며 관련 부처에서 계속 점검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한미 FTA와 관련해 쟁점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부내에서 사전에 충실한 설명자료를 준비하고 공무원 사회 내에서부터 공유하는 자세로 한미 FTA에 임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