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신임 경찰청장에 이성한 부산청장 내정
신임 경찰청장에 이성한 부산지방 경찰청장이 내정됐습니다.
경찰위원회는 오늘 긴급회의를 소집해 이성한 부산청장을 신임 경찰청장으로 제청하는 데 동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임 경찰청장은 경찰위원회를 통과하면 국회 인사청문회 등의 절차를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임명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경찰, 학교폭력 가해학생 본격 소환조사
경산 고교생 자살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오늘 오후 핵심 가해학생으로 지목된 학생 2명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주변 학생들을 상대로 추가조사를 벌인 결과 가해학생으로 지목된 2명이 숨진 최군을 비롯해 주변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혔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유서에 적혀있지 않은 또 다른 학생 2명이 숨진 최군을 폭...
-
여수산업단지 폭발사고…6명 사망·11명 부상
어제 밤 9시 쯤 전남 여수 산업단지 내의 화학공장에서 불이나 6명이 사망하고 11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부상 정도가 심해 사망자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이혜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어젯 밤 아홉시 쯤, 폭발음이 들린 곳은 여수 산업단지에 위치한 고밀도 폴리에틸렌 공장이었습니다.
1차 폭발에 이어 2차 폭발이 일어났고 지름 3m, 높이 25m ...
-
신임 경찰청장에 이성한 부산청장 내정
신임 경찰청장에 이성한 부산지방경찰청장이 내정됐습니다.
경찰위원회는 오늘 긴급회의를 소집해 이성한 부산청장을 신임 경찰청장으로 제청하는 데 동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임 경찰청장은 경찰위원회를 통과하면 국회 인사청문회 등의 절차를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임명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사고업체 "맨홀설치 용접작업 중 분진 폭발"
어젯밤 17명의 사상자를 낸 전남 여수 국가산업단지 폭발사고는 분진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사고업체측이 밝혔습니다.
대림산업은 "고밀도 폴리에틸렌의 중간제품인 분말상태의 플러프를 저장하는 사일로에 맨홀을 설치하기 위해 용접을 하던 중 내부의 분진으로 폭발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현장에 있던 근로자 6명이 숨졌고, 11명은...
-
CCTV '무용지물'···"실질적인 대책 나와야"
최근 학교폭력으로 자살한 경북 경산의 고등학생은 주로 CCTV 사각지대에서 괴롭힘을 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정부는 CCTV를 대폭 늘려왔지만 여전히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어 제도 개선이 시급해 보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북 경산에서 학교폭력으로 자살을 선택한 최모군, 최군이 가해학생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곳이 ...
-
정부, 고화질 CCTV 확충·일진 집중단속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생들의 자살이 끊이지 않자 정부가 대책을 내놨습니다.
고화질 CCTV 수를 늘리고, 일진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른바 일진 학생들의 폭력에 시달리다 목숨을 끊은 경산 고교생 최 모 군의 유서입니다.
그동안 CCTV 사각지대에서 괴롭힘을 받아왔다며, 극단적인 선택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
-
"학교폭력, 실효성이 담보된 대책 필요"
앞서 전해드렸듯이 정부가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내놨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런 대책들이 보여주기식에서 벗어나 실효성이 담보돼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117 학교폭력 신고센터입니다..."
학교폭력을 신고하는 117콜센터.
하루에도 수십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학교 선배에게 돈을 빼앗겼다, 친구...
-
서울국세청 팀원들 뇌물 받아 배분…3명 영장 신청
서울지방국세청 조사국 소속 팀원들이 기업 세무조사 과정에서 뇌물을 받아 이를 서로 나눠가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서울국세청 조사국 전현직 직원 9명이 7개 기업으로부터 모두 3억여억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사실을 적발하고 관련자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또 세무공무원들에게 뇌물을 준 기업 임·직원 12명과 ...
-
벚꽃 일찍 개화…여의도 다음달 15일 절정
기상청은 올해 벚꽃 개화가 평년보다 3일 정도 이르고 작년에 비해서는 8일 정도 일찍 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벚꽃은 오는 17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23일부터 다음달 1일, 중부지방은 다음달 2일부터 13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산간은 다음달 13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서울 여의도 윤중로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