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다시 강추위···중부·경북 북부 한파특보
<!--{13590734432500}-->
밤 사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중부와 경북 북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찬 대륙 고기압의 확장으로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10도 가량 낮아져, 철원 -12도, 문산 -10도, 서울 -9도, 부산 -2도 등 전국이 영하로 떨어졌습니다.
낮 기온도 서울 -6도 등 전국이 -8도에서 2도로 어제...
-
합계출산율 1.30명···초저출산국 탈출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1.30명으로 11년만에 초저출산국에서 탈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지난해 11월까지 출생아 통계와 최근 3년간의 12월 출생아를 합산해 이렇게 추산했습니다.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2001년 '초저출산'의 기준선으로 꼽히는 1.30명으로 줄어든 데 이어 2005년 1.08명으로 최저치를...
-
20대 여성 한강 투신···10분 만에 구조
어제 저녁 6시쯤 서울 이촌동 인근 한강 둔치에서 26살 김모 씨가 물에 빠졌다가 10분만에 구조됐습니다.
김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구조단에 의해 구조됐고, 즉시 병원으로 옮겨져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봄의 전령사 납매 꽃망울 활짝
대한이 지나면서 올 겨울도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경남에서는 벌써부터 납매가 노란 꽃망울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SCS 서경방송 차지훈 기자입니다.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심 한 복판에 노란 꽃이 활짝 피어났습니다.
꽃 중에 가장 먼저 핀다고 해 꽃 소식이라는 뜻의 '화신', 추위를 뚫고 찾아오는 반가운 손님에 비유해 '한객'으로...
-
성폭력 범죄와 강도 등 주요 미제 사건 척결
성폭력 범죄와 강도 등 주요 미제 사건 척결
-
내일 한파주의보···서울 아침 -11도
기상청은 오늘밤 자정을 기해 서울을 포함한 중부와 경북 북부에 한파주의보를 내린다고 밝혔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오늘보다 10도 이상 낮은 영하 11도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강하게 확장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면서, 이번 추위는 다음주 월요일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화요일부터 누그러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경찰, 음란물 유통한 웹하드업체 수익금 첫 몰수
경찰이 음란물을 유포한 웹하드업체의 수익금을 처음으로 몰수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음란물을 유포해 수익을 올린 웹하드 업체 A사의 범죄수익금을 7억6천만원으로 산정하고 이 가운데 현재 업체가 보유한 4천800여만원을 기소전 몰수보전 신청을 통해 몰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A사 대표 윤모씨와 이른바 '헤비업로더' 5명을 음란물을 유포한 ...
-
연말정산 이것만은 주의하자
연말정산 이것만은 주의하자
-
145년만에 돌아온 외규장각 의궤, 우리말로 번역
145년 만에 우리나라로 돌아온 외규장각 의궤에 대한 번역 작업이 시작됩니다.
한국고전번역원은 2011년 프랑스로부터 돌려받은 외규장각 의궤 중 의소세손의 장례과정을 담은 '의소세손예장의궤'에 대한 번역 작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의소세손은 조선 제 21대 왕 영조의 둘째 아들인 사도세자의 장남이자 제 22대 왕 정조의 친형으로 세손에 책봉됐다가 3...
-
"한국, 10년후 젊은이 2명이 노인 1명 부양"
현재 우리나라는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는 연령층 인구 3명이 노인 1명을 부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와 통계청, 유엔에 따르면 10년 후에는 핵심생산인구에 속하는 젊은이 2명당 노인 1명, 20년 후에는 젊은이 1명당 노인 1명을 부양해야 하는 시대가 올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과 고령화가 심각해 노년부양비 증가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