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세정 성과, 국민에 투명하게 공개
국세청이 국세행정의 운영성과를 해마다 국민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국세행정 자문 연차 보고서'를 통해 지금까지의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4년에 한번 세무조사를 받게 되는 국내 대기업.
이미 지난해 9월 조사기업 선정 때 이같은 순환조사제를 도입하면서, 그동안 기업들이 제기해 온 투명성에 대한 불만을 잠재웠습니다.
국세청 국·...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소방검정업무 민간에 전면 개방
소방관련 제품 검사가 민간에 전면 개방됩니다.
소방방재청은 신기술을 적극 육성하고, 소방장비 품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그동안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의해 독점적으로 수행되던 소방검정업무에 경쟁체제를 도입키로 했습니다.
또한 검사기관에 대한 평가와 운영정보를 공개하고, 유통과정에 있는 제품을 수집 검사하는 등 검정기관 경쟁체제 도입에 따른 소방검정의 부실화도 ...
-
경찰청장 "성범죄자 1대 1로 관리할 것"
부산 여중생 살해 사건을 계기로 경찰이 모든 성범죄자를 1대 1로 전담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강희락 경찰청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사건의 용의자 김모 씨의 경우, 두 차례 성폭력 범죄 전력이 있지만 성범죄 전과자 열람대상이 아니었다"며 "현재 아동 성폭력 범죄자에 한해 경찰관이 1대 1 전담 관리하는 제도를 ...
-
선진납세 문화! 대한민국 세미래(稅美來)!
선진납세문화를 만들기 위해 국세청이 발벗고 나섰습니다.
납세자의 날을 맞아 전개하게 된 대한민국 세미래 캠페인이 바로 그것인데요.
캠페인을 통해 전개될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성실한 세금납부와 국세청의 공정세정을 홍보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 양라윤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제44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제44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이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과 백용호 국세청장을 비롯해 기획재정부와 국세청, 관세청 공무원과 정부포상 수상자 등 1,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자리에서 일자리 창출에 경제운용의 최우선 목표를 두고 고용친화적 조세정책을 추진...
-
법인세사무처리 규정 개정
국세청이 정기세무조사 대상 기업 선정원칙과 기준을 반영한 법인세 사무처리규정을 개정했습니다.
국세청은 그 동안 내부업무 처리규정으로 공개하지 않았던 법인세 사무처리규정을 개정해, 이를 전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이 규정에 정기 세무조사대상 선정원칙과 기준을 반영해 세무조사 대상 선정의 일관된 기준을 마련하고, 지역별 경제규모와 법인 수 등을 감안...
-
성실납세 혜택 커..
모범납세자와 성실납세자에게는 다양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국세청에서는 선진 납세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우대 제도를 마련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범납세자와 성실납세자에게는 우선 3년 또는 2년간의 ‘세무조사 유예’ 혜택이 주어지며, 이와 함께 기업의 자금사정 악화 등으로 징수유예·납기 연장 ...
-
명예민원봉사실장 되던 날
박현빈, 이요원, 김학래 등 대한민국의 대표스타들이 지난 3일과 4일, 세무서를 찾았습니다.
제44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1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됐기 때문인데요.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각 세무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던 따끈따끈한 현장.
오늘 NTS스페셜에서 담아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납세자 권리보호 요청제도
부당한 세무조사로 권리가 침해됐다고 생각되면 세무조사 일시 중지 등의 권리 보호를 요청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국세청은 이 같은 납세자 권리보호 요청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납세자 권리보호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
오늘 갤러리세정 365에서 준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