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 마감시간 늦춰진 것 간과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문화소통 4.0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1738
등록일 : 2011.11.11 11:23
10일(목) <오늘의 증시>는 대입수능시험으로 인해 주식시장 거래시간이 1시간 늦춰져, 정규시장 거래 마감시간이 평소와 달리 오후 4시였음을 간과한 오보를 내보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선물의 장 종료 기준 수치와 등락폭이 모두 잘못 제시되었습니다.

목요일의 <현장출동 국민속으로>와 <젊은소통>을 시청할수록 느끼는 것은 제작진이 기획 단계에서 ‘문화’의 개념을 시사 문제로까지 확장해 콘셉트를 잡았거나, 아니면 ‘문화’와 ‘소통’을 별개의 문제로 해석하고 이를 한 개의 프로그램에 모두 담아내려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구성을 지향하지 않았나 하는 것입니다. 그런 제작진의 의도를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타이틀에서든 코너 구성에서든 헤아리기가 어렵다는 게 현재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라고 봅니다.
'문화소통 4.0‘이란 타이틀이 시청자들에게 설득력이 있으려면 ’자본주의 4.0‘이든 ‘소통’이든 시청자들이 생각하는 ‘문화’의 틀 안에서 소재를 찾는 방향으로 선회해야 할 것입니다.

<생활 愛 스포츠>는 씨름의 생활스포츠로서의 변화상을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의 동호인 자격 출전선수와 여성 실업씨름단의 취재로 보여주었는데, 이 코너는 시청자들에게 그저 생활스포츠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 전부가 되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스포츠에 직접 도전해볼 동기를 부여한다든지, 경기규칙, 기술에 대한 지식을 제공해 경기를 보다 재밌게 관람할 수 있도록 이끄는 기능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