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안안전지킴이-당신이 있어 든든해요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국민리포트
작성자 : 류창숙(ryu**)
조회 : 110
등록일 : 2021.08.03 15:02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 근무하고 있는 해양경찰입니다. (담당자 0328352539)
이곳에 글을 쓰는 이유는 저희 어머니, 아버지 나이 대 어르신들이 안전한 바다를 위해 여름, 폭염에도 불구하고 연안안전을 지키려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소개를 드리고 싶어서 남깁니다.

올해 첫 정식운영 중인 연안안전지킴이는 지난 5월 1일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지역에서 나고 자라, 특성을 잘 안다는 특기만으로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이 되고 현재까지 동네 어르신들이 활동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대한민국 연안위험구역 84개소를 선별하여 168명을 지킴이들이 활동 하고 있는데요

3개월 간 활동실적을 보면 안전계도( 12,579건 / 32,989명 ), 구호조치(6건/ 7명)으로 지킴이분께서 우리 국민 7명의 목숨을 구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 드리고 싶은 지킴이는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이신데 여자분이 산악오토바이를 타고
갯벌 곳곳을 누비며 연안사고를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개는 외국인 뿐 아니라 가족단위로 연안체험하러 많이들 오셔서 고립사고가 끊임 없이 발생하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여름 휴가를 계곡, 바다를 찾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연안안전지킴이가 경찰관이 아니라 안전계도 중에 민원이 발생하기도 하는 것은 좋은 일을 하고 계신 연안안전지킴이들의 존재를 모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비슷한 아동안전지킴이의 경우 역사도 오래되었고 생활 근거지에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인지도가 높지만 연안안전지킴이는 더욱 위험한 곳에서 활동함에도 불구하고 많이 모르고 있습니다.

최근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시놉시스를 작성하였고 현재 지킴이분들의 인터뷰 영상, 활동사진을 보내드리니 프로그램 관계자분께서는 대국민 소개를 통해서 정부주도가 아닌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문제 해결이라는 점을 널리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는 많은 내용을 전달하지 못해서 아쉬운 점도 많습니다. 연락주시면 더 많은 정보를 드릴 수 있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