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에 담합 과징금 950억원 부과 정당"
KT가 900억원대 과징금을 부과한 공정거래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서울고법은 KT가 과징금 950억원의 납부명령을 취소하라며 공정위를 상대로 낸 과징금부과처분취소 청구 소송에서 원고 기각 판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시장 점유율 100%인 KT와 하나로텔레콤이 담합해 소비자 이익을 침해한 정도가 적지 않다며, 담합을 매우 중대...
방송일자 : 2012.12.04
-
35년 '흙장난' 되돌아보며 [캠퍼스 리포트]
전기나 기계는 이용하지 않고 전통적인 방식으로만 고집스레 도자기를 빚어온 도예가 김기철 선생이 도예인생 35년을 되돌아보는 전시회를 최근 종로에서 열었는데요.
정의곤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연꽃의 형상을 한 백자.
1350도가 넘는 고온의 불꽃이 빚어낸 자연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한국을 대표하는 도자기 중 하나로 선정돼 그동안 미국과 프랑...
방송일자 : 2012.12.04
-
KTV NEWS 14 (50회)
"북한, 발사대에 1단 로켓 장착" / 몸바사항 도착…모레쯤 귀국할 듯 / 경매로 집 팔려도 빚…'깡통주택' 급증 / 물가 1.6% 상승…석 달 만에 1%대 재진입 / 기업 경기 먹구름…"투자·수출로 돌파" / 노숙자 신발 사준 '착한 뉴욕 경찰' / 검찰, '알선혐의' 현직 검사 수사 착수 / 가습기살균제 피해 '환경성 질환' 지정 무산 / 방통위 "아이폰5 보조금 실태조사" / 추위 연말까지 안 풀려…서해안 많은 눈 / 대학생 '나홀로족' 어떻게 봐야 하나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2.03
-
"북한, 발사대에 1단 로켓 장착"
북한이 장거리 로켓을 발사하기 위해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발사장에 있는 발사대에 1단 로켓을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장거리 로켓인 은하3호는 3단 로켓으로 구성돼 있고, 3개의 로켓을 모두 발사대에 세우는데는 사나흘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진행속도를 감안하면 북한이 발표한 10일 이전에 기술적인 측면에서 발사 준비는 완료될 것...
방송일자 : 2012.12.03
-
몸바사항 도착…모레쯤 귀국할 듯
지난 1일 1년7개월만에 풀려난 제미니호 우리 선원 4명은 안전지대로 이동해 모레쯤 귀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취재기가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네, 외교통상부에 나와 있습니다.
현재 상황 전해주시죠.
네, 지난 1일 해적들로부터 풀려난 제미니호 한국인 선원 4명은 당초 예정대로라면 지금쯤 케냐 몸바사항에 도착...
방송일자 : 2012.12.03
-
경매로 집 팔려도 빚…'깡통주택' 급증
경매로 집이 팔려도 빚을 갚기가 어려운 이른바 '깡통주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다중채무자가 많아서 주택담보대출 부실 우려가 제기 됨에 따라, 금융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표윤신 기자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19만여 명의 대출금 상환 능력이 바닥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사람 100명 중 4명은...
방송일자 : 2012.12.03
-
물가 1.6% 상승…석 달 만에 1%대 재진입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만에 다시 1%대로 내려섰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네, 기획재정부에 나와 있습니다
물가 동향, 자세히 전해 주시죠.
네,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전 달인 10월보다는 0.4%, 작년 같은 달보다는 1.6% 상승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믈가 상승률은...
방송일자 : 2012.12.03
-
기업 경기 먹구름…"투자·수출로 돌파"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올해 우리 경제는 수출을 중심으로 비교적 선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이 느끼는 현재의 체감경기는 물론 내년 경기 전망도 그리 녹록지 않은 상황인데요.
이런 가운데 기업들이 투자와 수출 확대, 그리고 고용 유지로 내년 경기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니다.
강석민 기자, 어서 ...
방송일자 : 2012.12.03
-
노숙자 신발 사준 '착한 뉴욕 경찰'
추위에 떨고 있는 노숙자에게 신발을 사다준 뉴욕의 한 젊은 경찰관의 선행이 추위를 녹이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당첨금이 자그마치 6천300억 원이 넘는 파워볼 복권의 당첨자가 가려졌습니다.
세계 이모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추운 밤 뉴욕의 타임스퀘어 앞, 한 노숙자가 맨발이 그대로 드러난 채 길 바닥에 앉아 있습니다.
경찰관이 쪼...
방송일자 : 2012.12.03
-
검찰, '알선혐의' 현직 검사 수사 착수
대검찰청 감찰본부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소속 박모 검사가 자신이 수사한 사건을 매형이 근무하는 법무법인에 알선한 혐의를 포착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검 감찰본부는 박 검사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현직 검사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