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10 (130회)
180여개국 '환경 올림픽' 제주서 개막 / 이 대통령, '한반도 3대 자연비전' 제시 / 이 대통령 북극순방에 허영만·엄홍길씨 동행 / 이 대통령 "정부의 신속한 행정 필요한 때" / 피치, 한국신용등급 한 단계 상향 / 정부, 지표-체감물가 '거리 좁히기' 총력 / '묻지마식' 불심검문 금지…"명확한 규정 마련해야" / 美 성폭행·살인범 곧 사형집행…논란 '재점화' / "성범죄자 22명 중 20명 정신질환" / 광주·제주 등 13곳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 / "北 태풍 '볼라벤'으로 109명 사망·실종" / 중국, '김영환 고문' 거듭 부인 / 실질 국민소득 증가세…GDP 증가율은 급감 / 통일장터 개최…북한이탈주민 재배 농산물 판매 /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1천900여명 참가 / 공정위, 인터넷 허위·과장광고 강력 제재 / 고래상어 생체태그 부착해 방류 / 1천200여대 장애인 차량 무상 수리 [캠퍼스 리포트] / '기하추상' 한묵 '백수(99세) 기념전'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9.06
-
180여개국 '환경 올림픽' 제주서 개막
오늘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지구촌 환경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자연보전 총회가 막을 올렸습니다.
전 지구적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80여개국 700개가 넘는 단체가 참여합니다.
제주 현지에서 이연아 기자입니다.
과거에 비해 잦은 태풍과 유례없이 긴 폭염.
여기에 식량과 생태계까지 위협받고 있는 오늘의 지구촌.
전 세계가 직면한 환경문제를 ...
방송일자 : 2012.09.06
-
이 대통령, '한반도 3대 자연비전' 제시
세계자연보전총회 개회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3대 비전을 제시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바탕으로 한 지구책임적 문명을 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이해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밝힌 첫번째 비전은 자연생태 보호지역의 지속적인 확대입니다.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국립공원과 같은 지역을 적극 보전하겠다는 겁니다.
...
방송일자 : 2012.09.06
-
이 대통령 북극순방에 허영만·엄홍길씨 동행
<!--{13469758067340}-->이명박 대통령의 그린란드 노르웨이 북극 순방길에 산악인 엄홍길 씨와 만화가 허영만 씨, 대학생 대표 신수민 씨가 동행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순방 기간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활동하게 될 이들 3명은 이 대통령과 함께 그린란드와 노르웨이에서 기후변화 현장을 시찰하고, 관련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엄홍길 씨는...
방송일자 : 2012.09.06
-
이 대통령 "정부의 신속한 행정 필요한 때"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 경제 예측이 어렵고 여러 국가에서 권력 교체기가 겹쳐서 예측이 명확치 않다며, 정부의 신속한 행정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청와대에서 134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이런 환경에서 우리 정부는 지혜롭고 냉철하게 대처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지난 2009년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 과정...
방송일자 : 2012.09.06
-
피치, 한국신용등급 한 단계 상향
국제 신용평가사인 피치가 우리나라의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상향 조정했습니다.
피치는 오늘 한국의 신용등급을 'A+'에서 'AA-'로 한단계 올리고 전망을 안정적으로 부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조정으로 `A+' 등급인 중국과 일본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으로 올라갔습니다.
무디스도 지난 달 우리나라 신용등급을 'A1'에서 'AA...
방송일자 : 2012.09.06
-
정부, 지표-체감물가 '거리 좁히기' 총력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안정세로 나왔지만, 정부는 체감물가와의 거리를 줄이는 데 힘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추석 물가를 잡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표물가와 체감물가 사이의 거리를 인정하면서,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장관은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지난달 소비자...
방송일자 : 2012.09.06
-
'묻지마식' 불심검문 금지…"명확한 규정 마련해야"
경찰이 인권침해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불심검문과 관련해, 무차별적인 검문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불심검문이 보다 효과를 내기위해서는 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근 경찰이 불심검문을 강화하기로 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무차별적 불심검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
방송일자 : 2012.09.06
-
美 성폭행·살인범 곧 사형집행…논란 '재점화'
미국에서 아동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범인에 대한 사형이 다음달 집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도 아동성폭행 등 흉악범죄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사형집행에 대한 논란이 다시 가열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22년 전 미국 사우스다코다에서 성폭행을 당한 후 잔혹하게 살해된 베키 오코넬 양.
베키를 성폭행하고 살해한 도널드 묄러는 지난 97년 대법원에서...
방송일자 : 2012.09.06
-
"성범죄자 22명 중 20명 정신질환"
성폭력 가해자 대부분은 성도착증 등 정신질환을 앓고 있거나 앓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이 성폭력 가해자 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명에게서 모두 한두 가지씩의 정신과 질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성폭력범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은 관음증, 노출증같은 성도착증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09.06